
TV조선 '대학가요제' 금상 수상팀 더티슈(DIRTY SHOE)가 첫 디지털 싱글 '너 지금 뭐 해'를 발표하며 19일에 가요계에 정식 데뷔한다.
더티슈(DIRTY SHOE)는 지난 16일 데뷔곡 '너 지금 뭐 해'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멤버들이 한 공간에 모여 있는 자연스러운 모습과 함께 손글씨 문구, 낙서 같은 그래픽 요소가 더해져 눈길을 끈다. 아날로그 감성이 어우러져 더티슈(DIRTY SHOE) 특유의 자유로운 무드가 드러나 가요계 데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첫 디지털 싱글 '너 지금 뭐 해'는 더티슈(DIRTY SHOE)의 시작을 알리는 곡으로, 더티슈(DIRTY SHOE)가 가진 자유로운 에너지와 풋풋한 청춘의 감성을 담아 밴드만의 정체성을 분명히 보여줄 예정이다.
더티슈(DIRTY SHOE)는 보컬 이종후, 베이스 김태혁, 기타 이재복, 드럼 김하성으로 구성된 4인조 밴드다. 지난해 'TV조선 대학가요제' 출연 당시 음악 전공자가 단 한 명도 없다는 점으로 주목받았으며, 더티슈(DIRTY SHOE)만의 자연스러운 개성과 높은 편곡 완성도로 강한 인상을 남겼다.
특히 'TV조선 대학가요제' 무대에서는 김현철의 '왜 그래'를 더티슈(DIRTY SHOE)만의 색깔로 재해석해 화제를 모았다. 원곡의 매력을 살리면서도 더티슈(DIRTY SHOE)만의 순수한 감성을 더한 편곡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처럼 경연 무대를 통해 가능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증명한 더티슈(DIRTY SHOE)의 가요계 데뷔로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음악 전공자가 없는 밴드라는 출발점, 무대 경험을 통해 쌓아온 완성도 그리고 첫 싱글에 담긴 솔직한 청춘의 메시지가 맞물리며 앞으로의 행보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더티슈(DIRTY SHOE)의 데뷔곡이자 첫 디지털 싱글 '너 지금 뭐 해'는 오는 19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