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멘탈', 불법다운 NO!..27일부터 실시간 방송

김지연 기자 / 입력 : 2009.05.11 11:33
  • 글자크기조절
image


'프리즌 브레이크' '그레이즈아나토미' '히어로즈' 등 대다수 '미드'(미국 드라마)들은 불법 다운로드를 통해 입소문을 타고 국내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런데 최근 불법 다운로드가 필요가 없는 미드가 등장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멘털(Mental)'.

로스앤젤레스 정신의학 병원을 배경으로 환자의 내면을 읽는 의사 잭 갤러거의 이야기를 다룬 메디컬 드라마 '멘털'은 오는 27일부터 케이블채널 폭스(FOX)를 통해 미국과 실시간으로 방송된다.


11일 폭스채널 측 관계자는 "미국 폭스의 2009년 초대형 프로젝트 '멘털'이 대한민국 최초로 미국과 실시간으로 방영된다"며 "이에 따라 '미드'가 국내 TV에서 방영되기까지 1~2년 씩 기다리거나 인터넷으로 불법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어졌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총 13회 에피소드가 제작된 '멘털'은 미국을 시작으로 라틴 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등을 비롯한 전 세계 35개국에서 방영을 준비 중이다.

특히 주인공으로는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3에서 수감자 휘슬러 역으로 국내 팬들에게 얼굴을 알린 크리스 벤스가 캐스팅됐다. 크리스 벤스는 잭 갤러거 역을 맡아 환자의 내면을 읽고 그들이 겪는 정신병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신비한 능력을 통해 주변에서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들을 흥미진진하게 풀어나갈 예정이다.


폭스채널 측 관계자는 "한국 폭스채널이 미국 드라마에 직접 투자했다는 점과 더 이상 미드를 기다렸다 보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미드 마니아들에게 획기적인 소식이 될 것"이라며 기대를 당부했다.

한편 폭스채널은 '멘털' 방영에 앞선 18일 오후 11시 난해한 범죄를 해결하는 천재 수학자 동생과 FBI 특수요원 형의 환상 호흡을 그린 '넘버스'를 방송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