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저' 항의 시달리는 홍대 "휴학·퇴학 사실무근"

신희은 기자 / 입력 : 2009.11.13 10:09
  • 글자크기조절
image


'루저' 발언으로 논란의 중심에 선 홍익대 재학생 이모씨가 대학으로부터 권고 휴학 처분을 받았다는 소문에 학교측은 "전혀 사실 무근"이라고 반박했다.

최근 한 누리꾼은 인터넷 포털사이트 게시판에 "이씨가 대학에서 권고 휴학을 제안 받아 더 이상 수업을 나오지 않고 있다"는 글을 올렸다. 일부는 "퇴학당한 것 아니냐"는 루머를 퍼뜨리기도 했다.


이 대학 학생처 관계자는 "질병이나 군입대 등 학칙에 명시된 불가피한 상황이 아니고서야 이런 논란으로 학생에게 권고휴학을 내린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며 "권고휴학, 퇴학 처분 등은 근거 없는 소문일 뿐"이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또 "학교로 항의전화가 너무 많이 오고 논란이 커지자 재학 중이던 이씨가 더 이상 학교를 나오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며 "학생을 위해 면담을 요청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아 지켜보고 있는 상태"라고 언급했다.

9일 KBS 2TV 예능프로그램 '미녀들의 수다'를 통해 이씨의 '루저' 발언이 방송된 직후부터 이씨는 갖은 비난과 억측에 시달리고 있다. 누리꾼들은 이씨의 신상정보를 인터넷에 유포하는가 하면 이씨가 인터넷에 올린 글까지 추적해 공개하는 등 사생활 침해의 우려를 낳고 있다.


홍익대 학생처, 학과 사무실 관계자들은 "학교로 항의가 빗발쳐 업무가 힘들 정도"라며 과도한 반응에 난색을 표하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