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시탈' 주원 "탈 쓰면 얼굴이 경락받듯이 아파"

수원(경기)=김성희 기자 / 입력 : 2012.06.27 15:52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주원 ⓒ사진=스타뉴스


배우 주원이 '각시탈'과 관련해 웃지 못 할 일화를 공개했다.

주원은 27일 오후 경기도 수원 KBS 드라마 세트장에서 진행된 KBS 2TV 수목드라마 ‘각시탈’ (극본 유현미 연출 윤성식 차영훈) 기자간담회에서 연기 뿐 만 아니라 외형적으로도 노력했다고 털어놨다.


이날 자리에 참석한 주원은 '각시탈' 쓴 모습을 모니터 했는지에 대해 "사실 탈이 얼굴과 잘 안 맞아서 전체적으로 아프다"며 "코가 주저앉는 느낌도 들어 마치 경락받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탈을 쓰면 시야가 잘 안보이기 때문에 액션연기 할 때 위험한 부분도 많지만 분장을 안 해도 돼 편하다"고 덧붙였다.

또한 주원은 '각시탈' 의상에 대해서는 "옷에 대해서도 감독님과 의논을 많이 했다. 멋있게 개량할 지 원작대로 하얀 한복을 입을 지 고민했다"며 "그래도 한복을 입으니 우리 정신이 담긴 것 같고 액션 할 때도 멋있다"고 말했다.


극중 주원은 독립 운동한 아버지의 뜻을 저버리고 살기 위해 일본 경찰이 된 이강토 역을 맡았다. 형 이강산(신현준 분)이 각시탈이란 사실을 깨닫고 충격을 받았지만 결국 모친(송옥숙 분)과 형의 죽음으로 제2대 각시탈이 된다.

한편 ‘각시탈’은 한국판 슈퍼히어로 각시탈의 대활약을 그린 작품이다. 이름없는 영웅의 운명을 택했기에 목숨같은 사랑을 버려야했던 남자와 그를 지키려했던 여자의 애절한 사랑이야기를 담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