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잭슨 ' BAD25' 26일 韓공개..원걸도 추억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2.09.21 11:21
  • 글자크기조절
image
고 마이클 잭슨 <사진제공=소니뮤직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팝의 영원한 황제' 고 마이클 잭슨 '배드'(BAD) 앨범 발매 25주년을 기념한 음반의 국내 디지털 서비스가 오는 26일 이뤄진다.

소니뮤직 측은 지난 1987년 발표, 최초로 5곡 연속 빌보드 싱글 차트 1위 및 전 세계 4500만장의 의 음반 판매고를 올린 마이클 잭슨의 '배드' 앨범 발매 25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지난 18일(미국 시간) 기념 음반을 공개했다. 이번 음반 수록곡들의 국내 음원 서비스는 이달 26일부터 진행된다.


image
고 마이클 잭슨 '배드25' 앨범 스탠다드 버전 커버<사진제공=소니뮤직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배드' 25주년 기념 앨범은 오리지널 음반의 리마스터 음원 외, 이제껏 공개되지 않았던 미공개과 리믹스 음원 등이 담긴 2장짜리 스탠다드 버전과 라이브 음반 및 DVD를 추가한 디럭스 버전으로 발표됐다.

1988년 7월16일 '배드' 투어 당시 절정의 무대를 선보였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의 라이브 공연이 디럭스 버전의 음반과 DVD에 수록됐다. 웸블리 공연 실황은 지난 2009년 6월 갑작스레 세상을 떠난 고 마이클 잭슨의 개인 소장용 VHS(가정용 비디오테이프) 사본에서 추출한 영상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크다는 평가다.


한편 '배드' 앨범 발매 25주년 기념 앨범의 발표와 관련, 세계적 아티스트들이 축하를 보내고 있는 가운데 원더걸스도 대중문화관련 미국 온라인 사이트인 IDOLATOR.COM과 영상 인터뷰에서 카일리 미노그, 미구엘, 알렉스 클레어 등과 함께 마이클 잭슨을 추억해 눈길을 끌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