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왕' 조용필, 10년만에 새 앨범..'통산 19번째'

윤성열 기자 / 입력 : 2013.03.21 08:53
  • 글자크기조절
image
조용필 ⓒ스타뉴스


'가왕' 조용필이 10년 만에 새 정규앨범을 들고 가요계에 컴백한다.

21일 소속사 YPC프로덕션 측에 따르면 조용필은 오는 4월 23일 통산 19번째 앨범인 '헬로(hello)'를 발표하고, 동명의 타이틀로 5월부터 12월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내 체조경기장을 시작으로 전국투어에 돌입한다.


조용필의 새 앨범은 10년 만이고, 전국 투어는 2년만이다. 이번 앨범에는 조용필이 총 1년 6개월 동안 미국, 호주, 영국, 태국 등 5개국을 오가며 녹음, 믹싱, 마스터링까지 완성한 총 10곡이 수록됐다.

소속사 측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엔지니어와 작품자들 그리고 스태프들이 함께함으로써 전 세대를 향해 음악적으로 다가서려는 조용필의 음악적 배려를 엿볼 수 있게 한다"고 설명했다.

소속사는 조용필의 정규 19집 발표 소식과 함께 티저 이미지도 함께 공개했다. 이미지는 데뷔 이후 처음으로 그의 친필로 쓴 '헬로'를 기반으로 디자인됐다.


조용필은 이번 앨범을 통해 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 중이다. 그는 홍보 대행사 포츈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공식 트위터를 개설, 팬들과 다채로운 소통을 나눌 예정이다.

소속사 측은 "열심히 준비한 만큼 좋은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며 "오는 25일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조용필 19집을 예고하는 '헬로' 티저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조용필은 오는 4월 23일 서울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미디어와 대중을 한 자리에서 만나는 '프리미어 쇼케이스-헬로(Hello)!'를 가질 계획이다.

image
조용필 티저 이미지 ⓒ사진=포츈엔터테인먼트 제공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