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가가, 美 K팝 나이트행사장 깜짝 등장

김관명 기자 / 입력 : 2014.03.13 10:33
  • 글자크기조절
image
美SXSW K팝 나이트아웃 행사장에 깜짝 등장한 레이디 가가 /사진제공=문화관광부


미국의 세계적인 팝스타 레이디 가가가 미국에서 열린 K팝 나이트아웃(Nightout) 행사장에 깜짝 등장했다.

13일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레이디 가가는 지난 7일부터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열리고 있는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XSW) 2014'의 K팝 나이트아웃 행사장을 찾았다.


K팝 나이트아웃 공연은 지난 11일 오후 7시30분(현지시간) 공식 행사장 엘리시움(Elysium)에서 펼쳐졌다. 참가팀은 모던록밴드 넬, 6인조 인디밴드 장기하와 얼굴들, 일렉트로닉 록밴드 이디오테잎, 퓨전 국악그룹 잠비나이, 록밴드 크라잉넛, 힙합가수 박재범, 걸그룹 포미닛의 현아 등 다양한 장르의 7팀(명)이다.

SXSW는 세계 최대 창조산업 축제로, 문화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 콘텐츠의 다양성을 보여주고 세계적인 성공 가능성을 타진하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한편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는 올해 SXSW 페스티벌에는 'K팝 나이트아웃'의 7개 팀 외에도 '록 쇼케이스'에 참가하는 윤도현밴드(YB)와 할로우 잰, '서울소닉' 쇼케이스에서 공연하는 스맥소프트, 빅포니, 글렌체크, 로큰롤라디오, 러브엑스테레오, 노브레인 등 역대 최대 규모인 15개 한국 음악팀이 참가한다.


김관명 기자 minji2002@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