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소만' '부부의 날', 부부생활의 십계명 '눈길'

조나연 인턴기자 / 입력 : 2014.05.21 08:42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국민연금 부부수급자.ⓒ News1


21일은 24절기 중 여덟 번째 절기이자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소만(小滿)'이다. 또한 가정의 달 5월에 두 사람(2)이 하나(1)된다는 '부부의 날'이기도 하다.

2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부부의 날을 맞아 부부생활의 십계명"이라는 글이 게재됐다.


'부부생활의 십계명'은 "1. 두 사람이 동시에 화내지 마세요. 2. 집에 불이 났을 때 이외에는 고함을 지르지 마세요. 3. 눈이 있어도 흠을 보지 말며 입이 있어도 실수를 말하지 마세요. 4. 아내나 남편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마세요. 5. 아픈 곳을 긁지 마세요. 6. 분을 품고 침상에 들지 마세요. 7. 처음 사랑을 잊지 마세요.8. 결코 단념하지 마세요. 9. 숨기지 마세요. 10. 서로의 잘못을 감싸주고 사랑으로 부족함을 채워주도록 노력하세요"다.

부부의 날을 맞아 '부부생활의 십계명'을 접한 네티즌들은 "부부의 날만큼은 화내지 말아야겠다" "부부의 날, 외식할건데 뭘 먹지?" "부부의 날, 선물도 고민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소만(小滿)'인 21일 전국은 대체로 맑고 기온도 크게 오를 전망이다. 낮 최고기온은 19도에서 30도로 서울·경기도는 전날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그 밖의 지역은 높을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내륙에서는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0도 이상으로 크게 벌어지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