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JTBC 6.4 지방선거방송 진행.."시청자 관점 보도"

김미화 기자 / 입력 : 2014.05.28 10:16
  • 글자크기조절
image
손석희 앵커 / 사진제공=JTBC


종편채널 JTBC의 손석희 앵커가 6월 4일 진행되는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개표방송 '2014 우리의 선택' 진행을 맡는다.

28일 JTBC에 따르면 손석희 앵커는 6월 4일 오후 5시부터 '2014 우리의 선택' 1부 진행을 맡아 두 시간 동안 전국의 투·개표 현황과 선거 판세 등을 전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냉철한 분석과 공정한 시선으로 한 걸음 더 들어가는 개표방송을 만들겠다는 각오"라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내용으로 시청자에게 다가가겠다"라고 밝혔다.

JTBC '2014 우리의 선택'은 모두 3부로 구성돼 5일 오전 1시까지 진행된다.

투표가 종료되는 오후 6시에는 JTBC 예측조사 결과가 발표된다. 최대 격전지인 서울과 경기, 인천, 부산의 선거 결과를 개표 전에 예측, 분석함으로써 유권자의 궁금증 해소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JTBC측은 조사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국내 선거 여론조사로는 처음으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전화조사 방식을 함께 사용했다. 젊은 층의 참여가 저조한 기존 전화조사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20~40대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설문을 진행했다.

오병상 보도총괄은 "후보 당락이나 승패를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선거 결과가 우리에게 어떤 의미를 갖는지 시청자의 관점에서 보도하겠다"라고 밝혔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