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준희에게 물어보세요..패션센스

최수지 기자 / 입력 : 2015.11.06 15:11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녀는 예뻤다의 고준희 /사진제공=더스타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 민하리 역의 고준희에게 배우는 패션센스.

image
배우 고준희 /사진제공=더스타



1. Q 저는 아직 어색한데 초커가 유행이래요. 부담스럽지 않게 연출할 방법은 없나요?

A 한 번쯤 도전해보고 싶은 초커는 섹시하고 개성 있는 모 습을 연출할 수 있어 최근 여러 스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아이템이에요. 아이유의 ‘마틸다 스타일’ 초커에 이어 최근 고준희가 여성스러운 초커 스타일을 선보였습니다. 쇄골 라 인을 드러내고 심플한 초커에 길고 얇은 목걸이를 레이어드 한 것인데요. 기존 초커 스타일보다 여성스러우면서도 사랑스러운 이미지입니다. 이 정도면 초커로 여성스러워지는 방법, 어렵지 않겠죠?

2. Q 직장인이다 보니 단정한 블라우스를 많이 입어요. 퇴근 후에는 색다른 느낌을 연출하고 싶은데 방법이 있나요?


A 아무래도 블라우스는 단정한 느낌이 강해 색다른 시도를 하기 힘들었을 거예요. 칼라 장식이 없는 블라우스를 입었 다면 목선을 드러내 보는 건 어떨까요. 블라우스의 단추를 두세 개 열어 목선과 어깨 라인까지 살짝 드러내는 거죠. 이 보다 더 과감해지고 싶다면 극중 민하리처럼 어깨 두 쪽 모 두를 내려 입어 오프숄더 셔츠로 연출해보세요. 조금만 과감해진다면 다양한 스타일을 소화할 수 있답니다.

3. Q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홈웨어 패션에 관심이 가요. 편안하면서도 센스 있는 홈웨어 패션을 알려주세요.

A 드라마 속 잭슨의 모습. 어쩐지 지금 당신의 홈웨어와 많이 닮지 않았나요? 진정한 패셔니스타라면 민하리처럼 집에 서도 신경 써야 해요. 그녀는 부드럽고 실키한 소재의 잠옷 을 선택해 편안한 느낌을 연출했어요. 여기에 브이넥이나 테일러드 칼라로 목선을 드러내는 것도 잊지 않았고 안대 와 헤어밴드까지 독특한 디자인 을 골라 센스 있는 홈웨어 패션을 완성했어요. 이 정도 홈웨어 패션 이라면 남자친구가 갑자기 찾아 와도 당황하지 않겠죠?

image
배우 고준희 /사진제공=더스타


4. Q 이번 생일은 클럽에서 파티를 열기로 했어요. 제 생일이니까 누구보다 주목받고 싶은데 어떤 스타일이 좋을까요?

A 생일 파티의 주인공이라면 어디서든 주목받을 수 있는 룩 을 연출해야죠. 은은한 달빛 아래에서도 유혹할 수 있는 비 장의 스타일! 글리터 룩을 추천할게요. 반짝이는 소재와 스팽글 장식이 달린 미니 원피스 하나라면 화려한 파티의 주인 공으로 거듭날 수 있을 거예요. 이왕 주목받고 싶다면 펄이 있는 앵클부츠에 큼지막한 귀고리까지 더해보세요! 화려 한 스타일링과 함께 즐거운 생일 보내세요.

5. Q 슬립 드레스, 하나만 입기에는 부담스러운데, 어떤 아이템과 궁합이 잘 맞을까요?

A 슬립 드레스는 톱과 팬츠만 잘 매치한다면 데일리 룩으로도 문제없어요. 민하리처럼 톤 다운된 뷔스티에 스타일의 슬립 원피스에 는 화려한 블라우스를, 심플한 블랙 슬립 원피스에는 러플이 들어 간 화이트 블라우스를 매치해보 세요. 대비되는 컬러를 함께 매치 해 감각적인 느낌을 살리는 거죠. 단, 실키한 소재의 슬립 드레스는 단독으로 입기 부담스러우니 팬츠까지 꼭 신경 써주세요.

image
배우 고준희 /사진제공=더스타


6. Q 날씨가 추워지면서 메이크업도 어두워졌어요. 지금보다 화사한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어요.

A 가을이라고 어두운 메이크업만을 고집할 필요는 없죠! 피부 톤을 밝히며 화사한 메이크업에 도전해보세요. 우선 화사한 피부 톤으로 만들어줘야 해요. 피부보다 한 톤 올려 베이스를 선택해 톤을 보정하고요. 아이라인은 너무 진하게 그리기보다는 브라운 섀도와 라이너를 이 용해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합니다. 무엇보다 립스틱이 포인트예요. 촉촉한 제형의 핑크 와 레드 립스틱으로 윤기 있는 입술을 연출하면 늦가을 화사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7. Q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를 보니 고준희의 슈즈 스타일링이 독특하더라고요.

A 패셔니스타 고준희는 슈즈 하나도 그냥 신는 법이 없죠. 슈즈에 양말을 겹쳐 신으며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내고 있 어요. 검정 양말과 구두라니! 아저씨들의 워스트 패션 같기 만 한 이 스타일을 그녀가 시도하니 느낌이 완전히 달라졌죠? 그녀는 발목 위를 덮는 검정 양말에 패턴 하이힐이나 워 커를 신었어요. 슈즈 하나만 신는 것보다 독특하고 캐주얼 해 보이지 않나요? 이 밖에 컬러 패턴 양말에 로퍼를 신는 것도 좋습니다(단 흰 양말에 로퍼는 금물! 잭슨처럼 되고 싶지 않다면요).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