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려원에게 물어보세요

최수지 기자 / 입력 : 2015.12.11 17:38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정려원 /사진제공=더스타


오래된 ‘남사친’(남자사람친구)도 ‘남친’(남자친구)으로 만드는 매력녀, 정려원에게 배우는 패션 센스. (더스타 12월호)

image
정려원 스타일 /사진제공=더스타



Q 2015 F/W 트렌드 보헤미안, 저도 도전해보고 싶어요.

A 보헤미안의 인기가 계절이 바뀌어도 식을 줄 모르네요. 아직 보헤미안 룩을 시도해보지 못했다면 정려원의 룩을 참고하세요. 우리나라에 그녀만큼 보헤미안 룩이 잘 어울리는 스타는 없으니까요. 이번 드라마에서도 빈티지하고 여성스러운 보헤미안 룩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낙낙한 실루엣의 니트 카디건과 플라워 패턴을 적절히 활용하고 여기에 스웨이드 소재의 백 하나만 들면 된답니다. 참 쉽죠?

Q 자연스러운 ‘행아 메이크업’의 방법이 궁금해요.


A 어두운 이미지였던 정려원이 새롭게 변신했어요. 사랑스럽고 감성적인 라디오 PD 김행아 역할을 맡아 색다른 매력을 뽐내고 있죠. 특히 행아의 코럴 메이크업이 시청자들에게 인기인데요. 한 듯 안 한 듯 청순하고 사랑스러운 메이크업이 포인트입니다. 베이스와 파운데이션은 최소화하고 블러셔는 살짝만 바르세요. 그다음 눈썹 결을 살린 후 펄이 있는 코럴 립스틱을 채워 바르면 ‘행아 메이크업’이 완성됩니다.

image
정려원 스타일 /사진제공=더스타


Q 평소 주얼리에는 관심이 없지만 한 가지는 꼭 해야 할 것 같아요. 어떤 게 좋을까요?

A 주얼리 스타일링을 그냥 지나쳐 버리는 이들이 많아요. 신경 써서 낀 반지가 어느샌가 사라져 버려 낭패를 볼 때도 있고요. 그래도 주얼리가 하나도 없으면 너무 심심하잖아요. 한 가지만 선택해야 한다면 시계를 추천할게요. 블랙 스트랩 시계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어디에나 잘 어울려요. 가녀린 손목 위에 시계를 올려 여성스럽게, 때로는 우아한 무드를 연출해보세요. 시계는 어디에 둬도 눈에 확 띄니 잃어버릴 걱정도 없겠죠?

Q 오래된 ‘남사친’이 점점 남자로 보여요. 오늘은 그 친구와 저녁을 먹기로 했는데 색다른 매력을 보여주고 싶어요.

A 그에게 잘 보이고 싶다면 여성스러운 스타일이 딱이겠어요. 몸매를 은근히 드러낼 수 있는 원피스에 파스텔컬러 코트와 플랫 슈즈로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세요. 이때 어두운 컬러보다는 밝은 컬러의 아이템을 골라 생기 넘치는 인상을 만드는 게 중요해요. 귀고리는 얼굴을 1.5배 예뻐 보이게 하니 외출 전 챙기는 것도 잊지 말자고요. 이 정도면 아마 그의 마음도 ‘심쿵’하게 될 거예요.

image
정려원 스타일 /사진제공=더스타


Q 캐주얼한 옷차림을 즐기다 보니 격식 있는 오피스 룩을 어떻게 입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A 캐주얼한 옷차림을 즐기는 이들에게 오피스 룩은 좀처럼 해결되지 않는 숙제예요. 마땅한 옷도 없고 뭘 입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미 가지고 있는 옷과 함께 매치할 방법을 찾아보세요. 딱딱한 느낌이 드는 투피스보다 베이식한 슈트에 이너를 가볍게 매치하는 식이죠. 여기에 스니커즈나 깔끔한 태슬 로퍼를 신으면 캐주얼한 오피스 룩이 완성됩니다. 심플한 테의 안경을 골라 지적인 분위기까지 더하면 좋겠네요.

Q복고가 또다시 유행이에요. 이번에는 세련되게 복고를 즐기고 싶어요.

A 1980년대 복고 유행과 함께 그 시절 유행했던 아이템이 다시 주목받고 있어요. 복고를 세련되게 즐기고 싶다면 오버올을 선택하세요. 체크 셔츠에 오버올을 입고 화이트 스니커즈를 신으면 돼요. 밑단은 롤업하는 것이 포인트! 특히 데님 오버올은 자유로운 분위기를 강조할 수 있어요. 아직 오버올이 부담스럽다면 브랜드 로고가 큼지막하게 쓰인 스웨트셔츠를 입어도 좋아요. 촌스럽지 않고 세련된 복고 패션을 연출할 수 있을 거예요.

Q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어요. 이번 겨울에는 어떤 코트를 입으면 좋을까요?

A 오버사이즈의 그레이 코트는 어떨까요? 심플한 놈코어 스타일에도, 강렬한 펑크 룩에도 잘 어울리거든요. 정려원처럼 간결한 테일러드 칼라의 울코트를 골라보세요. 코트 자체가 심플해 다양한 룩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버사이즈 실루엣은 두툼한 이너를 여러 겹 겹쳐 입을 수 있어 보온성까지 챙길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함께 매치하는 아이템에 따라 색다른 분위기를 내는 그레이 코트! 올겨울에는 그레이 코트의 매력을 꼭 느껴보세요.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