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 美빌보드 월드앨범 2위 '9주째' 톱10..려욱·여친도 톱10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6.02.03 09:07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 / 사진=스타뉴스


대표 K팝 아이돌그룹 중 한 팀인 방탄소년단(랩몬스터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화양연화 파트2' 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월드앨범차트에서 무려 9주 연속 톱 10 안에 이름을 올렸다.

3일 현재 미국 최고 권위와 전통의 음반 판매 조사 차트인 빌보드의 최신(2월 13일자) 월드앨범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11월 말 발매한 미니앨범 '화양연화 파트2'로 2위를 차지했다. 직전 주와 같은 순위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2위로 '화양연화 파트2' 앨범으로만 미국 빌보드 월드앨범차트에서 최근 9주 연속 톱 10 안에 자리하는 저력을 보였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화양연화 파트2' 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월드앨범차트에서 총 4차례에 걸쳐 1위도 이미 거머 쥐었다.

슈퍼주니어의 려욱은 지난 1월 28일 출시한 데뷔 11년 만의 첫 솔로 앨범 '어린왕자'(The Little Prince)로 이번 차트에서 5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여자친구(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엄지)는 1월 25일 선보인 미니 3집 '스노플레이크'(SNOWFLAKE)로 10위에 명함을 내밀었다.

이로써 한국 아이돌 가수(팀)들은 총 3팀이 최신 미국 빌보드 월드앨범차트 톱 10 안에 함께 오르는 힘을 드러냈다.


미국 빌보드 월드앨범차트는 집계 주, 미국 외에서 출시된 전 세계 음반의 판매고 등을 기준으로 순위를 매기고 있다.
기자 프로필
길혜성 | comet@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길혜성 스타뉴스 연예국 스포츠유닛 유닛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