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벤지 덩크' 송교창의 활약과 그 의미

전주=김지현 기자 / 입력 : 2016.03.28 06:00
  • 글자크기조절
image
송교창. /사진=KBL 제공





'고졸 신인' 송교창이 전주 KCC의 새로운 카드로 급부상했다. 송교창이 남은 챔피언결정전에서 활약해준다면 KCC는 챔피언결정전에서 노출했던 약점을 어느 정도 극복할 수 있다.


송교창은 27일 전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5-2016 KCC 프로농구' 고양 오리온과의 챔피언결정전 5차전에서 7점 3리바운드를 기록하면서 팀의 94-88 승리에 기여했다. 눈에 띄는 기록은 아니지만 득점이 나온 순간을 주목해야 한다.

송교창은 4쿼터 승부처에서 이날 기록한 7점 중 5점을 기록했다. 특히 86-82로 근소하게 앞서고 있던 시점에서 결정적인 공격 리바운드에 의한 팁인 득점을 성공시켰다. 사실상 승부에 쐐기를 박는 득점이었다. 추승균 감독도 이를 인정했다. 그는 "교창이가 공격 리바운드를 잡아 팁인 득점을 한 것이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image
송교창이 덩크를 터트리고 있다. /사진=KBL 제공






이후 송교창은 상대반칙으로 얻은 자유투까지 성공시켰다. 이 과정에서 또 한 번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상대 파울로 무효처리가 됐지만 경기 종료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덩크를 터트린 것이다. 4차전 오리온 최진수가 승리가 확정된 상황에서 백덩크를 성공시킨 것을 되갚는 공격이었다.

경기 후 송교창은 덩크에 대해서 "솔직히 팀이 3연패를 하면서 팀 분위기가 쳐졌다. 분위기를 살리고 했었다. 또 4차전 때 (최)진수 형이 덩크를 했다. 그걸 맞받아치고 싶었다"고 이유를 밝혔다. 이에 전태풍도 "교창이가 덩크를 성공시켜 너무 좋았다. 4차전 때 (최)진수가 덩크를 해서 기분이 좋지 않았다"고 답했다.

송교창의 덩크는 확실히 전주실내체육관의 열기를 한 층 뜨겁게 만들었다. 덕분에 KCC는 연패를 당하면서 처진 분위기를 끌어올릴 수 있는 계기를 갖게 됐다. 경기가 끝난 뒤 하승진은 송교창을 들어 올리면서 기쁨을 마음껏 표현했다. 이날 경기의 수훈 선수는 38점을 기록한 '에이스' 안드레 에밋이었지만 주인공은 송교창이었던 것이다.

이번 경기는 송교창이 자신감을 찾을 수 있는 바탕이 될 가능성이 크다. 그리고 송교창이 팀에 도움이 되는 활약을 펼쳐준다면 KCC로서는 큰 이득이다. KCC는 그동안 오리온의 풍부한 포워드 자원 때문에 어려움을 겪었다. 골밑 신장은 크지만 앞 선이 오리온에 비해 너무 작아 공격 리바운드 사수에 어려움을 겪었다. 송교창이 가세한다면 이러한 높이의 열세를 어느 정도 극복할 수 있다.

추승균 감독은 "신장 측면에서 교창이 외엔 포워드 라인에서 쓸 수 있는 선수가 없었다. 교창이가 자기 할 일을 다해줬다"면서 "교창이를 계속 쓰겠다. 하던 그대로 하겠다. 확실히 좋은 선수라고 생각한다. 대담하다. 작전 수행 능력이 좋다"고 평가했다. 히든카드로 급부상한 송교창이 6차전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관심이 쏠린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