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이민기 사건, 수사완료 후 검찰 송치"

김현록 기자 / 입력 : 2016.07.14 15:42
  • 글자크기조절
image
이민기 / 사진=스타뉴스



배우 이민기가 성폭행 및 집단 성추행 혐의로 조사를 받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진 가운데 사건을 담당한 부산 경찰은 이미 수사 완료 후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부산 해운대경찰서 관계자는 14일 스타뉴스에 "이민기가 연루된 성폭행 및 집단 성추행 사건은 수사를 마무리해 이미 송치를 완료했다"고 말했다.

경찰은 피해 여성 A씨에게서 검출된 DNA와 일치한 이민기의 지인 한 명만을 기소 의견으로, 이민기를 비롯한 다른 일행은 무혐의 의견으로 사건을 종료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이민기는 지난 2월 일행 3명과 부산의 한 클럽에서 만난 A씨를 성폭행·성추행을 한 혐의로 고소 당했다. A씨는 당시 누구에게 성폭행을 당했는지 몰라 이민기 일행을 모두 고소했다가, 이후 진술을 번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이민기 측은 "이민기가 클럽에 간 사실은 맞지만 성폭행 및 성추행을 한 사실은 없다. 이미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민기 측은 공식입장을 통해 "우선 성관계나 성폭행은 없었다는 점 알아주시길 바라며 지금 시점에서 말을 많이 하는 건 괜한 오해와 논란의 여지를 드릴 수 있을 것 같아 되도록 간략히 말씀드리겠다"면서 "당시 여자분의 실수로 신고가 접수됐고, 이후 여자분께서 진술을 번복하셨으며, 그 부분에 대해 사과도 받았다"고 해명했다.

이어 "오래 전 이미 성실히 조사를 마쳤고 경찰조사 결과 혐의없음(불기소) 처리 됐다"며 "사건의 본질과는 상관없는 오해와 억측으로 의미 없는 피해가 이어지는 일이 없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공익근무요원으로 근무 중인 이민기는 다음 달 소집해제를 앞뒀다.
기자 프로필
김현록 | roky@mtstarnews.com 트위터

스타뉴스 영화대중문화 유닛 김현록 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