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후 '고감도 3점슛' 비결은 "무념무상"(일문일답)

전주=김지현 기자 / 입력 : 2017.01.07 06:30
  • 글자크기조절
image
김지후. /사진=KBL





김지후(24, 187cm)의 성장 속도가 가파르다. 이제는 전주 KCC의 간판 슈터 자리를 꿰찬 모양새다. 김지후는 자신의 슛 비결을 무념무상이라고 했다.


김지후는 올 시즌 평균 11.6점을 마크하고 있다. 무엇보다 3점슛 성공률이 돋보인다. 43.3% 리그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외곽에서 강력한 한 방을 터트리는 김지후는 상대에게 위협적인 존재다. 김지후는 "슈터는 생각이 많으면 안된다. 여러 가지 상황을 생각하고 슛을 던지면 들어가지 않는다. 자연스럽게 던져야 한다. 무념무상이라고 할 수도 있을 것 같다"고 웃었다.

최근 상대팀들의 집중견제로 3점슛 성공률이 하락했지만 김지후는 존재만으로도 상대에게 위협적인 선수가 됐다. 김지후의 슈팅을 막기 위해 수비가 집중되면서 다른 선수들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 창출된 것. 추승균 감독은 "김지후의 3점슛 때문에 골밑 공간이 넓어졌다. 그리고 매 경기 13~14점씩을 해주고 있다"고 기뻐했다.

하지만 김지후는 한 단계 도약을 꿈꿨다. 그는 "상대팀 견제를 이겨내는 것이 올 시즌 숙제인 것 같다. 이번에 극복을 하면 더 좋은 선수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더욱 많이 움직이려고 하고 있다. 움직임이 아직은 많은 것 같지 않다"고 각오를 다졌다.


다음은 김지후와의 일문일답.

-최근 어떤가?

▶견제가 심해지면서 쉬운 슛을 던질 기회가 줄어들었다. 그래서 밸런스도 약간 무너진 것 같다. 그 밸런스를 다시 잡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상대팀 견제를 이겨내는 것이 올 시즌 숙제인 것 같다. 이번에 극복을 하면 더 좋은 선수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더욱 많이 움직이려고 하고 있다. 움직임이 아직은 많은 것 같지 않다. 견제를 받다 보니 공격에 도움이 되려고 하기 보다는 수비에 많이 집중해야 될 것 같다.

-3점슛이 좋아진 계기가 무엇인가?

▶슛 포물선을 좀더 올렸다. 연습 때는 슛 포물선을 올려서 연습을 한다. 하지만 경기에서는 의식하지 않고 던진다. 감독님께서 포물선을 올리라고 조언을 하셨다. 포물선을 올리면 슛 확률이 더 높아진다.

-올 시즌 전태풍, 하승진이 부상으로 빠졌는데?

▶형들이 빠지면서 젊은 선수들이 많이 뛰게 됐다. 형들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서 계속해서 노력을 하고 있다.

-본인의 슛 비결은 무엇인가?

▶슈터는 생각이 많으면 안된다. 여러 가지 상황을 생각하고 슛을 던지면 들어가지 않는다. 자연스럽게 던져야 한다. 무념무상이라고 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올스타전 베스트에도 뽑혔는데 느낌은?

▶기분은 너무 좋은데 베스트에 뽑힐 정도의 선수는 아직 아닌 것 같다. 그래도 올스타전 3점슛 콘테스트에 나가고 싶은 생각은 있다. 기회가 주어진다면 출전하고 싶다. 어느 정도 자신감도 있다.

-올 시즌 목표는 무엇인가?

▶부상 없이 남은 경기를 하는 것이 목표다. 그리고 팀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했으면 좋겠다. 그리고 계속 지금의 기록을 유지하고 싶다. 기복 없는 경기력을 유지하는 것이 목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