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하이X아이유 '연애소설' 나흘째 음원차트 '올킬'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7.10.26 09:26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3인조 힙합그룹 에픽하이(타블로 미쓰라 DJ투컷)와 아이유가 함께 부른 신곡 '연애소설'이 발매 나흘 째 음원 차트를 올킬하며 독주 체제를 이어가고 있다.

'연애소설'은 26일 오전 9시 기준 음원 사이트 멜론 벅스 지니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엠넷뮤직 올레뮤직 몽키3 등 8곳 실시간 차트 1위를 유지했다.


에픽하이는 지난 23일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9집 앨범 'WE'VE DONE SOMETHING WONDERFUL'을 발표했다. 에픽하이의 정규 앨범 발매는 지난 2014년 이후 3년 만이다. '연애소설'은 이 앨범의 더블 타이틀 곡 중 하나다.

'연애소설'은 이별 후 지우고 싶은 기억들과 추억들로 인해 힘들어하는 이들을 위한 곡으로,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감정을 에픽하이 특유의 감성으로 담아냈다. 기존과는 다른 아이유의 보컬도 이 곡의 매력을 더했다.

에픽하이가 3년 만에 발표한 이 앨범은 발매 직후 음원 차트 1위는 물론 수록곡 전곡이 상위권에 안착, 줄세우기도 성공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이번 앨범에는 아이유 외이도 오혁, 더콰이엇, 넬 김종완, 크러쉬, 사이먼 도미닉, 송민호, 악동뮤지션 이수현 등 여러 가수들이 피쳐링에 참여하며 발매에 앞서 많은 관심을 끌기도 했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