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입장] 양의지 "의도하지 않았지만 선수로서 책임감 느낀다"

대구=김우종 기자 / 입력 : 2018.04.12 17:01
  • 글자크기조절
image
두산 양의지 /사진=뉴스1





'볼 패싱' 논란으로 징계를 받은 두산 포수 양의지(31)가 구단을 통해 입장을 밝히며 향후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양의지는 12일 오후 대구 삼성전을 앞두고 구단 관계자를 통해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그런 상황이 일어난 것에 대해 프로야구 선수로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야구장 안팎에서 처신에 더 주의하겠다"고 밝혔다.

두산 구단 관계자는 "직접 취재진과 만나 이야기를 하는 게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다"며 구단이 대신 양의지의 발언을 전한 배경을 설명했다.

두산 김태형 감독은 양의지의 징계에 대해 "결정이 난 상황"이라며 "다시는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경기에 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 KBO는 상벌위원회를 열고 양의지와 관련, 고의성 여부를 떠나 그라운드에서 일어나서는 안 될 위험한 상황이 발생한 것에 대해 KBO 리그 규정 벌칙내규 7항에 의거해 제재금 300만 원과 유소년야구 봉사활동 80시간의 제재를 부과했다. KBO는 "이러한 상황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향후에도 엄중히 대처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양의지는 지난 10일 대구 삼성전에서 7회초 타격 도중 정종수 구심의 스트라이크 판정에 아쉬움 섞인 표정을 지었다. 이어 7회말 수비 상황에 앞서 바뀐 투수 곽빈의 연습 투구 때 한 차례 공을 잡지 못하고 뒤로 흘렸다.

이에 뒤에 있던 정종수 구심이 깜짝 놀라 피했고, 공은 구심 가랑이 사이로 빠져나갔다. 이를 본 김태형 감독이 양의지를 더그아웃으로 부른 뒤 목소리를 높이며 주의를 줬다.
기자 프로필
김우종 | woodybell@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김우종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