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브론트 첫승+번즈 2타점' 롯데, KIA 4-0 제압..KIA 3연패

부산=박수진 기자 / 입력 : 2018.05.01 21:31
  • 글자크기조절
image
듀브론트 /사진=롯데 자이언츠 제공


선발 투수 펠릭스 듀브론트의 호투를 앞세운 롯데 자이언츠가 KIA 타이거즈를 꺾고 2연승을 달렸다.

롯데는 1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KIA 타이거즈와 주중 3연전 첫 경기서 4-0으로 완승했다. 듀브론트의 호투와 4점을 뽑아낸 타자들이 조화를 이루며 경기를 잡아냈다.


이로써 롯데는 지난 4월 29일 한화전에 이어 연승을 달렸고, KIA와 3연전서 기선을 제압했다. 반면, KIA는 지난 4월 28일 수원 KT전 이후 3연패의 수렁에 빠졌다.

롯데 선발 듀브론트는 7이닝 6피안타 1볼넷 5탈삼진 무실점의 호투로 시즌 첫 승을 따냈다. 이어 등판한 진명호와 오현택 역시 KIA 타선을 틀어 막았다. 타선에서는 4타수 2안타 2타점을 기록한 번즈가 맹활약했고, 민병헌(3안타), 이병규, 손아섭(이상 2안타)이 멀티히트로 화력을 더했다.

반면, KIA 선발 헥터는 6이닝 9피안타 1볼넷 4탈삼진 2실점으로 퀄리티 스타트 피칭을 했지만 타선의 빈공으로 고개를 숙였다.


◆ 선발 라인업

- 롯데 : 전준우(좌익수)-손아섭(우익수)-이병규(지명타자)-이대호(1루수)-민병헌(중견수)-정훈(3루수)-번즈(2루수)-신본기(유격수)-나종덕(포수). 선발 투수는 펠릭스 듀브론트.

- KIA : 버나디나(중견수)-나지완(지명타자)-김주찬(우익수)-최형우(좌익수)-안치홍(2루수)-정성훈(1루수)-이범호(3루수)-김민식(포수)-김선빈(유격수). 선발 투수는 헥터 노에시.

◆ 5회와 6회 점수를 낸 롯데

손아섭, 번즈의 적시타.

팽팽하던 투수전 흐름이 이어진 가운데, 선취점은 롯데가 냈다. 5회말 1사 이후 나종덕과 전준우가 연속 안타를 치며 1,2루 기회를 잡았다. 여기서 손아섭이 중전 적시타를 치며 앞서갔다. 이어진 1사 만루 기회에서 이대호가 병살타를 치며 추가 득점을 뽑지 못했다.

image
2타점을 올린 번즈 /사진=롯데 자이언츠 제공


6회에도 롯데는 선두 타자 민병헌이 안타를 친 다음 문규현의 희생 번트로 1사 2루를 만들었다. 여기서 번즈가 우중간을 가르는 적시 2루타를 치며 2-0을 만들었다.

◆ 8회 쐐기점을 추가한 롯데



롯데는 8회 2득점하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선두 타자 문규현이 중전안타로 출루한 다음 번즈가 좌측 담장을 맞히는 적시 3루타를 쳤다. 무사 3루서 신본기까지 중전 적시타를 더하며 4-0까지 달아났다. 이후 롯데는 9회초 오현택을 올려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