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40주년' KLPGA, '비전 2028' 선포!.. 박세리 공로상

삼성동=심혜진 기자 / 입력 : 2018.05.14 18:53 / 조회 : 1229
  • 글자크기조절
image
(좌측부터)구자용 김성희 김상열 조동만 역대 회장./사진=KLPGA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가 14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KLPGA 창립 제4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5월 26일 창립 40주년 기념일을 앞두고 열린 이번 행사에는 장하나, 이정은6, 오지현, 김자영2를 비롯한 KLPGA 회원 및 역대 회장, 전현직 임직원, 스폰서, 방송사, 언론사 등 약 400여 명이 참석했다.

KLPGA는 창립 40주년을 맞아 '한국을 넘어 세계로 도약하는 KLPGA'(KLPGA, beyond KOREA!)가 되겠다는 의지를 담은 '비전 2028을 선포했다.

'조직체계 지속혁신', '대회 경쟁력 강화',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사회적 책임 실현'이라는 4대 전략을 수립하고 2021년에는 '아시아 골프허브'로, 2025년에는 '세계 2대 투어'로, 10년 후인 2028년에는 '글로벌 넘버원 투어'로 나아가겠다고 선언했다.

KLPGA 김상열 회장은 "지난 40년간의 전통과 경험, 단계적인 발전 방안을 통해 진정한 '글로벌 넘버원 투어'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회장은 40주년 기념식의 개최 소감으로 "창립 이래 오늘의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가 있기까지 힘을 보태고 열정을 쏟아낸 모든 회원 및 역대 회장, 전현직 임직원 분들과 스폰서, 방송사, 언론사 및 모든 관계자분들, 그리고 KLPGA를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각별한 신뢰와 변함없는 애정을 보내주기 바란다"고 했다.

image
공로상을 수상한 박세리./사진=KLPGA



KLPGA가 40년간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지탱해준 타이틀스폰서와 주관방송사, 원로회원 등에 공로패를 수여했다. 골프 전설 박세리는 투어회원 공로상을 받았고, 1978년 창립 회원인 김성희 초대회장, 강춘자 수석부회장, 故 한명현 전 수석부회장, 故 구옥희 전 회장에는 특별공로상을 시상했다.

박세리는 "먼저 KLPGA 40주년 역사적인 자리에 있을 수 있어 영광스럽다. 박세리 꿈도 KLPGA와 함께 했다. KLPGA로 꿈이 실현됐다. 혼이 나면서 배워왔다. 현재 40주년 KLPGA와 미래 40주년 KLPGA가 기대된다. KLPGA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춘자 수석부회장은 "선수 때 참석했던 것보다 지금 이 자리가 더 떨린다. 프로가 됐던 때가 생생히 기억이 난다. 창립회원 3명이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희노애락을 나누면서 꿈을 이뤄나갔다. 친구이자 언니였던 동료들이 지금 이 자리에 함께 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항상 도와주신 스폰서, 끊임없이 노력해주신 역대 회장,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 NO.1 투어로 거듭나기 위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밖에 역대 회장의 핸드 프린팅을 통해 40주년을 기념했으며, 40년의 역사를 돌아볼 수 있는 히스토리 영상과 각종 공연을 선보였다.

한편, KLPGA는 창립 40주년을 기념하는 기념 책자도 발간했다. 250페이지 분량의 책자에는 40년 역사와 40개의 주요 이슈, KLPGA 스타 선수들의 인터뷰와 사진, 각종 정보가 담겨있다.

◆ 공로상 – 타이틀스폰서 부문 : 롯데렌탈 표현명 대표이사 사장, 그랜드컨트리클럽 임재풍 대표이사, 하이트진로 박문덕 회장, 한화 이태종 대표이사, 크리스 F&C 우진석 대표이사 회장, ADT캡스 최진환 사장, KB금융지주 윤종규 회장, 에쓰-오일 오스만 알 감디 대표이사 CEO, 두산중공업 박지원 대표이사 회장, NH투자증권 정영채 대표이사 사장, 서울경제신문 이종환 대표이사 부회장, 남화산업 최재훈 대표이사 (이상 12사)

◆ 공로상 – 방송 부문 : SBS골프

◆ 공로상 – 투어회원 부문 : 박세리

◆ 공로상 – 원로회원 부문 : 김소영, 최희숙, 김순미

◆ 특별 공로상 - 창립회원 : 김성희, 강춘자, 故 한명현, 故 구옥희

관련기사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