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루키들의 각오.. 이학주 "제 유니폼 많이 입어주세요"

대구=김동영 기자 / 입력 : 2018.09.28 18:35
  • 글자크기조절
image
삼성 라이온즈 2019년 신인 원태인과 이학주. /사진=삼성 라이온즈 제공





삼성 라이온즈 2019년 신인선수 11명 전원이 28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이하 라팍)를 방문했다.


1차 지명 원태인과 2차 1라운드 이학주 등 11명의 선수들은 라팍에서 선수단과 상견례를 했다.

이후 포토타임, 팬사인회 등 행사를 소화했다. 경기 중간과 종료 후에도 별도 이벤트가 있다. 다음은 원태인, 이학주의 일문 일답.

- 삼성 라이온즈에서 가장 만나고 싶은 선배는 누구인가. 그 선배에게 배우고 싶은 점이 있다면?


▶ 원태인 : 윤성환 선배님이다. 선배님의 자기관리를 배우고 싶다. 구종 중에선 커브를 배우고 싶다. 내가 던지는 커브는 아직 부족하다.

▶ 이학주 : 강민호 선배님이다. 베테랑으로서의 자세를 배우고 싶다.

- 데뷔 시즌인 올해 목표가 있다면?

▶ 원태인 : 우선 풀타임 1군 엔트리에 들고 싶다. 그리고 신인왕에 도전하고 싶다.

▶ 이학주 : 건강하게 시즌을 치르는 것이다.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다.

- 프로에서 상대해보고 싶은 타자(투수)는?

▶ 원태인 : 이대호 선배님이다. 선배님이 타격하는 것을 보면 코스와 구종을 가리지 않고 다 잘 치는 것 같다. 선배님을 만나면 맞더라도 피하지 않고 승부하고 싶다.

▶ 이학주 : 특별한 선수는 없다. 만나는 모든 투수들이 처음일 테니 최선을 다하겠다.

- 신인 지명 후 라팍을 처음 방문했는데 방문한 소감은?

▶ 원태인 : 전경이 참 멋있다. 사실 라팍은 만들 때부터 밟고 싶었던 곳이다. 이 곳에서 직접 뛸 수 있다는 사실이 기쁘다.

▶ 이학주 : 아직 경기를 하지 않아 실감이 나진 않는다. 하지만 덕아웃에서 바라본 모습은 정말 멋있다. 시설도 좋다. 내가 플레이했던 어떤 구장에도 뒤지지 않는다.

- 프로 입단 후 스스로 보완하고 싶은 점이 있다면?

▶ 원태인 : 변화구 완성도를 높이고 싶다. 특히 위닝샷이 부족하다. 나만의 결정구를 만들고 싶다.

▶ 이학주 : 매 타석에 집중하고, 모든 플레이에 집중하도록 하겠다.

- 끝으로 팬들에게 한 마디 한다면?

▶ 원태인 : 팬 여러분, 많이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이학주 :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제 이름이 들어간 유니폼 많이 입어주세요!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