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프렌즈 '비하인드 스토리로 유종의 미 거뒀다[★밤TV]

문솔 인턴기자 / 입력 : 2019.03.09 08:30 / 조회 : 936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커피프렌즈' 방송화면


예능프로그램 '커피프렌즈'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됐다.

지난 8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커피프렌즈'에서 그동안 숨겨져 있던 '커피프렌즈'의 뒷이야기가 방송됐다.

첫 번째로 카페의 메뉴에 대해 프렌즈들은 베스트 메뉴 1위로 '프렌치토스트& 귤 카야잼'을 꼽았다. 매일 아침 직접 식빵을 만들었던 손호준은 "우리가 식빵만 하지 않았냐. 사실 나는 빵에 대한 빅픽처가 있었다. 프렌치토스트가 너무 잘 나가니까 할 수 있는 틈이 없었다"고 아쉬워했다.

2위는 흑돼지 토마토스튜, 3위가 딱새우 감바스였다. 조재윤은 "집에서 감바스를 재연했는데 그 맛이 안 나더라"고 했고 유연석은 "그게 오일에 간을 잘해야된다. 빵을 오일에 찍어 먹지 않나. 오일에 소금을 많이 넣어서 끓여야 한다"고 설명했다.

두 번째로 '커피프렌즈'를 더 빛내준 게스트들에 대해 유연석은 "알바생을 우리가 직접 연락해서 섭외하지 않았나. 그래서 더 편하고 재밌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커피프렌즈'에는 B1A4 바로, EXO 오세훈, 남주혁, 유노윤호 등이 게스트로 출연해 열심히 일하고 갔다. 유연석은 "앞으로 그들에게 연락 못 할 것 같다"며 웃었다.

세 번째로 프렌즈를 뒤에서 도운 '전설의 알바생' 백종원이 있었다. 유연석은 "백선생님이 다르긴 다르더라. 백선생님은 재료가 떨어질 것 같은 걸 미리 준비하고 주문이 밀렸을 대 대처하는 노하우가 확실히 있었다"고 말했다. 백종원은 "어렸을 때 할머님이 과수원을 했었다"며 귤 농장 일을 능숙하게 돕기도 했다.

네 번째 '커피프렌즈'의 가격에 대해 유연석은 "퍼네이션, 즉 '재밌게 기부하자'고 한 건 기획하던 때부터 한 생각이었다. 가격을 책정하기 어려웠다. 우리가 전문가가 아니니까. 서로 마음을 주고받고자 했다. 메뉴와 서비스가 좋아지니 기부금도 올라갔고 200만원을 넘긴 적도 있었다"며 뿌듯해 했다. 그리고 '커피프렌즈'의 수익은 장애 어린이를 위한 후원금으로 기부됐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