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Pretty Savage' 음방 무대 1억뷰..통산 25번째[공식]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0.12.28 11:5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블랙핑크의 'Pretty Savage' 음악방송 무대 영상이 유튜브에서 1억뷰를 돌파했다. 블랙핑크 통산 25번째 억대뷰다.

28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Pretty Savage' 무대 영상(SBS '인기가요' 10월 11일)은 지난 27일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회를 넘어섰다. 영상이 게재된 지 약 77일 만이며 올해 발표된 K팝 신곡 중 뮤직비디오도 아닌 음악방송 무대 영상이 억대뷰를 달성한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Pretty Savage'는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 'THE ALBUM'의 수록곡. 'Lovesick Girls'와 함께 정규앨범 타이틀곡 후보로 끝까지 경합을 벌였던 곡으로 알려졌다.

미니멀하고 감각적인 트랩 비트 위에 단순하지만 중독성 넘치는 랩 파트와 폭발적인 드롭 파트가 인상적인 곡. 블랙핑크 특유의 걸크러시가 돋보이는 노래여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 곡은 빌보드 평론가들이 꼽은 'THE ALBUM' 최고의 노래로 꼽히는가 하면 롤링스톤은 "아리아나 그란데의 'Thank You, Next' 이후 가장 섹시한 오픈 트랙"이라고 주목하기도 했다.


뮤직비디오와 안무 영상을 넘어서 방송 무대까지 이어지는 억대 뷰 행진은 블랙핑크의 전매특허다. 실제 블랙핑크의 25개 억대뷰 영상 가운데 이번 'Pretty Savage'를 포함한 3편이 1억뷰를 넘겼다.

한편 블랙핑크의 유튜브 구독자 수 역시 꾸준히 늘어 현재 5500만 명을 돌파, 이 분야 전 세계 아티스트 2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블랙핑크는 내년 1월 31일 개최되는 라이브스트림 콘서트 'THE SHOW'(YG PALM STAGE - 2020 BLACKPINK: THE SHOW) 준비에 한창이다. 이는 첫 정규앨범 'THE ALBUM' 발표 이후 처음 열리는 콘서트여서 블랙핑크가 어떠한 환상적 무대를 보여줄지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