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폭 의혹' 조병규 측 "허위사실 유포..경찰 수사 의뢰"[전문]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1.02.17 09:16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조병규 /사진제공=CJENM


배우 조병규가 학교 폭력 의혹에 휘말린 가운데, 소속사 HB엔터테인먼트 측이 "악성 루머에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HB엔터테인먼트 측은 17일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게시된 조병규 배우를 향한 무분별한 악성 댓글과 허위사실 유포자에 대한 법적 책임을 묻고자 당사는 경찰 수사를 정식 의뢰했으며, 현재 본건과 관련 조사에 착수했다"고 말했다.


이어 "소속 배우에 대한 악성 루머를 양산하고 확산시키는 범법 행위에 대해서는 더 이상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향후 수사 결과에 따라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법적인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1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조병규 학교폭력 피해자'라는 장문의 글이 게재됐다. 글 작성자는 조병규와 뉴질랜드에서 같은 고등학교를 다녔다며 "학교폭력 설은 계속 돌았는데 제대로 된 구체적 사례도 없고 소속사 측에서는 계속 아니다 고소한다 이러니까 묻힌 거 같더라"며 조병규를 학교 폭력 가해자로 지목해 논란이 일었다.

다음은 HB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HB엔터테인먼트(매니지먼트 대표:나병준) 입니다.

소속 배우 조병규를 향한 악성 댓글 및 허위사실 유포와 관련 공식입장 드립니다.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게시된 조병규 배우를 향한 무분별한 악성 댓글과 허위사실 유포자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묻고자 당사는 경찰 수사를 정식 의뢰하였으며 현재 본 건과 관련 조사에 착수했음을 알립니다.

소속 배우에 대한 악성 루머를 양산하고 확산시키는 범법 행위에 대해서는 더이상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향후 수사 결과에 따라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법적인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HB엔터테인먼트는 앞으로도 소속배우의 명예를 훼손하는 불법 행위(허위사실 유포, 악성 댓글 작성)에 대해서 보다 강력히 대응할 것이며 소속 배우들의 권익이 보호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