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
지민의 '필터'는 지난 18일 발표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5월 22일자)에서 전체 6위에 올랐다. '필터'는 한국 모든 솔로곡과 방탄소년단의 모든 곡 중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필터'는 61주 동안 빌보드 월드디지털 송에 차트인했다. 특히 49주 동안 톱10에 오르는 최장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이 기록은 차트 사상 보이그룹 한국 솔로곡으로는 처음이다.
'필터'는 19일 기준 스포티파이에서 1억 5400만 이상의 스트리밍을 달성하며 한국 솔로곡 중 가장 빠른 스트리밍 기록을 내고있다.
이날 '필터'의 공식 오디오 트랙은 유튜브 뮤직(YouTube Music)에서 5600만 조회수를 넘었다. 이 기록 역시 유튜브 뮤직에서 가장 많이 조회된 한국 솔로곡 오디오 트랙이자 가장 많이 조회된 수록곡 기록이다.
지민의 노래와 개인 콘텐츠는 세계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랑받고 있다.
지난달 23일 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공개된 'Map of The Soul ON:E' 컨셉 포토북 쇼트 필름(Short Film)의 조회수는 18일 기준으로 700만 뷰를 돌파했다. 이는 방탄소년단 개인 쇼트 필름 중 유일한 기록이다.
전 세계 주요 음원 차트에서 압도적인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필터'는 지민의 섹시하고 매력적인 보컬과 매혹적인 완벽한 퍼포먼스로 지민만이 할 수 있는 '지민 장르'(Jimin is genre)라는 신조어를 낳으며 전세계적으로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