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스 'DEVIL' 타임지 선정 '2021 베스트 K팝 앨범'[공식]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1.12.12 10:53 / 조회 : 1096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RBW


그룹 원어스(ONEUS, 레이븐 서호 이도 건희 환웅 시온) 정규 1집 'DEVIL'이 미국 TIME(타임)이 선정한 '2021 베스트 K팝 앨범'으로 선정됐다.

미국 시사주간지 TIME은 지난 8일(현지 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 베스트 K팝 노래와 앨범(The Best K-Pop Songs and Albums of 2021)을 발표, 원어스 정규 1집 'DEVIL'이 '2021 베스트 K팝 앨범'에 이름을 올렸다.

TIME은 "'DEVIL'은 원어스의 첫 정규앨범. 그룹 특유의 스토리텔링이 이전 앨범과 유기적으로 이어진다. 전작 'LIVED'가 삶과 죽음 사이에서 삶을 선택한 모습을 그렸다면, 'DEVIL'은 선택 이후의 이야기를 담아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TIME은 "판타지적인 요소가 'DEVIL'의 메인 테마지만, 동시에 매우 현실적인 면도 존재한다. 특히 'Youth',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아', '우리의 시간은 거꾸로 흐른다' 등의 각기 다른 트랙을 통해 이번 앨범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인류가 벌이는 시간과의 싸움을 분명하게 드러냈다"라고 덧붙였다.

원어스는 'DEVIL'을 통해 전작 'LIVED'에 이어 저주받은 인간 군주의 세계관을 완성하는 한편,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삶'을 선택한 이후의 모습을 매혹적이고 섹시하게 그려내며 폭넓은 소화력을 입증했다. 앨범 발매와 함께 수록곡 전곡이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 차트인했고, 타이틀곡 '반박불가' 또한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랭크됐다.

또한 'DEVIL'은 미국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 2위를 비롯해 전 세계 17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에 진입하며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과시했다.

한편, 원어스는 지난 11월 발매한 미니 6집 'BLOOD MOON'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들은 국악 베이스 타이틀 곡 '월하미인'(月下美人 : LUNA)을 통해 전통적이면서도 화려한 퍼포먼스는 물론, 다채로운 퓨전 한복 스타일링으로 매 무대 한국의 멋과 미를 입증하며 '한복돌'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월하미인'(月下美人 : LUNA)으로 데뷔 후 처음으로 음악방송에서 1위를 거머쥐기도 했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