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외인' 다카하시, 전격 세이부行... 일본에선 '불펜' 요원

김동영 기자 / 입력 : 2021.12.16 11:08
  • 글자크기조절
image
일본프로야구 세이부와 계약한 보 다카하시. /사진=KIA 제공
KIA 타이거즈에서 뛰었던 외국인 투수 보 다카하시(24)가 일본으로 향했다. 세이부 라이온스와 계약을 체결했다.

세이부 구단은 16일 "다카하시 입단이 결정됐다. 등번호는 42번"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와타나베 히사노부 세이부 단장은 "24세의 젊고,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투수다. 불펜으로 생각하고 있다. 꼭 성공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다카하시는 구단을 통해 "매우 흥분된다. 팀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 팀 승리에 공헌하고 싶다. 하루 빨리 동료들과 스태프, 팬들과 만나고 싶다. 일본에 사는 친척을 만나는 것도 기대된다"고 소감을 남겼다.

일본계 브라질 3세인 다카하시는 올 시즌 도중 KIA와 계약하며 KBO 리그에 왔다. 선발로만 7경기에 나와 36⅔이닝, 1승 3패 46탈삼진, 평균자책점 4.91을 기록했다.

첫 2경기에서 4이닝 무실점-6이닝 무실점을 만들며 순항했다. 그러나 이후 3경기에서 5⅓이닝 8실점(7자책)-6이닝 4실점-5이닝 4실점으로 흔들렸다. 6번째 경기에서 6이닝 10탈삼진 1실점(비자책)으로 호투했으나 최종 등판에서는 4⅓이닝 5실점으로 부진했다.


평균 시속 147.5㎞의 속구에 슬라이더-체인지업 등 변화구를 섞었다. 구위 자체는 좋았으나 들쑥날쑥한 모습이 나왔다. 그래도 KIA는 다카하시를 보류명단에 포함시켰다. 외국인 투수 수급이 만만치 않기에 재계약을 생각한 것으로 보였으나 다카하시는 일본행을 택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