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절 기다립니다..방탄소년단 진 '슈퍼 참치', 지니어스 코리아 2021년 좋아하는 노래 선정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1.12.31 06:18 / 조회 : 29737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진이 부른 '슈퍼 참치'가 지니어스 코리아(Genius Korea) 2021년 좋아하는 노래에 선정되며 또 한번 인기를 빛냈다.

image


지니어스 코리아 커뮤니티(Genius Korea Community)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TWICE 등의 프로젝트로 구성된 2021년 한국 노래들 중 가장 좋아하는 노래를 모았다.

지니어스 코리아는 "'슈퍼 참치'는 1분의 경쾌한 곡으로 진이 직접 공동 작곡, 프로듀싱, 녹음을 진행한 곡이다."라고 전하며 집중 분석했다.

매체는 "진이 여가 시간에 방문한 곳에서 퍼포먼스 영상을 촬영했으며 진의 생일을 맞아 팬들과 나누는 작은 깜짝 선물로 별다른 프로모션 없이 공개했다"고 언급했다.

image


매체는 "'슈퍼 참치'는 YouTube Music 카테고리에서 16일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이는 한국 솔로 가수로서는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일"이라고 전했다. 또한 "빌보드 핫 트렌드 송 톱 10에도 이름을 올렸다"라고 진의 글로벌 음원 파워와 인기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어 "진의 '슈퍼 참치'는 사람들이 진이 직접 안무한 '슈퍼 참치 댄스'를 선보이는 댄스 챌린지 뿐만 아니라 여러 밈에도, 즉 TikTok 유명인, 아기 상어 제작자부터 실제 참치 공장 노동자와 한국 해양 수산부까지(현재 #SuperTuna TikTok 해시태그는 누적 조회수 2억 회 이상) 영감을 주었다"고 전했다.

매체는 "'슈퍼 참치'는 국내 언론들이 전문가들과 함께 진지하게 보도를 하며 노래를 분석하거나 강아지 장난감 판매 급증으로 이어지는 등 예상치 못한 파장까지 불러왔다"고도 했다.

image
매체는 "그러나 이러한 모든 성과에도 불구하고 무엇보다도 '슈퍼 참치'는 놀랍게 기분을 업시켜주며 이것은 진의 성격 중 일반 대중에게는 덜 알려져 있는 멋지고 신나는 측면을 반영한 것이다"라며 진의 아티스트적인 면모에 대해서도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매체는 "이제 2절을 기다리는 일만 남았다"고 끝을 맺었다.

▶[CHOREOGRAPHY] Jin of BTS '슈퍼 참치' Special Performance Video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