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현, KBS 연기대상 최우수상..2관왕 존재감

김미화 기자 / 입력 : 2022.01.01 09:28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이도현이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에서 진행된 '2021 KBS 연기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뒤 소감을 밝히고 있다. /사진제공=KBS 2021.12.31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배우 이도현이 KBS 연기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존재감을 뽐냈다.

이도현은 지난해 12월 31일 방송된 KBS 2TV '2021 KBS 연기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 진행을 맡은 이도현은 최우수상과 베스트커플상 등 2관왕에 올랐다.


'오월의 청춘'에서 호흡을 맞춘 고민시와 베스트커플상을 받은 이도현은 "고민시 씨가 너무 고마웠다. 언젠가 또 함께 연기를 하게 된다면 어떤 관계로 만나게 될지 궁금하다"며 드라마 파트너에 대한 애정 담긴 소감을 밝혔다.

이어 남자 최우수상 트로피까지 품에 안은 이도현은 "최고의 연기를 한 사람에게 수상하는 상이라고 하셨는데 개인적으로는 욕심도 많다. 그렇게 바라봐주신 팬 분들을 비롯해 많은 분들께 고개 숙여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도현은 "드라마를 연출해 주신 감독님, 작가님 너무 감사드리고, 추운 날부터 더운 날까지 촬영해주신 스태프분들, 함께 연기해준 배우분들, 회사 식구들께 감사하다"며 "작품을 처음 접했을 때 부담감이 심했다. 섬세하게 작업해야했다. '인물을 잘 표현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들로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서 희태로 살아가려고 노력했고, 잘 전달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다"라며 진심을 밝혔다.

이도현은 지난 6월 종영한 '오월의 청춘'에서 첫 정통 멜로 도전을 성공적으로 일궈내며 '차세대 멜로 장인'이자 주연 배우로서 입지를 단단하게 굳혔다.


이날 생애 첫 MC에 도전한 이도현은 따뜻한 목소리와 안정된 진행 실력으로 시상식을 더욱 빛냈다. 그는 생방송임에도 자연스러운 진행과 적재적소 리액션은 물론, 함께 MC를 맡은 성시경, 김소현과 유쾌한 케미스트리를 선사했다.

이도현은 이번 시상식의 2관왕을 비롯해 '2020 APAN Star Awards' 남자 신인상과 제57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신인연기상, '2021 AAA' 배우 부문 신인상, '2021 AACA' 남우조연상까지 올해만 6관왕을 차지하며 '대세 배우'로 독보적인 성장세를 입증했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