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에 4천만뷰..방탄소년단 정국 'Falling' 커버 유튜브 韓 솔로 오디오 '최단'..좋아요·댓글도 역대 '최다'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2.01.28 07:22 / 조회 : 2578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커버곡 'Falling'(폴링)이 유튜브에서 '음원킹' 파워를 입증했다.


지난해 10월 정국이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TV'(BANGTANTV)를 통해 공개한 세계적 인기 뮤지션 겸 배우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의 'Falling'(폴링) 커버 오디오 영상이 최근 4000만뷰를 넘어섰다.

image


정국의 'Falling' 커버는 공개 3개월 만에 4000만뷰라는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하며 식을 줄 모르는 음원 파워를 보여줬다.

image
특히 'Falling' 커버는 노래만 나오는 오디오 영상이지만 유튜브 역대 한국 솔로 아티스트 오디오로는 최단 시간에 4000만뷰를 기록하는 압도적인 인기를 보여줬다.


정국의 'Falling'은 유튜브 역사상 최다 '좋아요', '뷰', '댓글'을 얻은 오디오 커버라는 기록도 연장했다.

image
정국의 'Falling' 커버는 첫 공개 이후 유튜브 역사상 24시간 내 솔로이스트의 오디오 커버로 최다 조회수 900만을 기록했고 한국 솔로 아티스트의 오디오로 최단 시간 1000만, 2000만, 3000만을 돌파하는 강력한 인기를 보였다.

'Falling'커버에서 정국은 마치 말하는 듯한 감미로운 중저음 보이스로 잔잔하고 덤덤하게 노래를 시작하면서 짙은 여운을 안긴다.

이어서 후렴으로 갈 수록 사무치게 애절한 감성을 고조시키며 단단한 창법과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절절함을 극대화 시켜 깊은 울림을 자신만의 색깔로 담아냈다.

image
특히 정국은 벨팅 창법으로 고음을 내지르며 폭발하는 절정의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해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한편, 정국의 'Falling' 커버는 1월 28일 기준 유튜브에서 4019만뷰, 385만 '좋아요', 31만 댓글을 넘어섰다.

▶Falling (Original Song: Harry Styles) by JK of BTS, BANGTANTV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