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동그래진' 테임즈 "나성범이 150억? 오 마이 갓!" [현장인터뷰]

신화섭 기자 / 입력 : 2022.03.19 04:33
  • 글자크기조절
image
에릭 테임즈가 18일(한국시간) 오클랜드 스프링캠프 클럽하우스 내에서 스타뉴스와 인터뷰를 하며 환하게 웃고 있다. /사진=이상희 통신원
[메사(미국 애리조나주)=이상희 통신원] 에릭 테임즈(35·오클랜드)가 전 동료 나성범(33·KIA)의 FA(프리에이전트) 계약 규모를 전해 듣고 깜짝 놀랐다.

테임즈는 18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메사에 있는 오클랜드 스프링캠프 클럽하우스에서 스타뉴스와 인터뷰를 했다.


이 자리에서 테임즈는 "(박)민우(29·NC)와 (나)성범과는 가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을 통해 안부를 주고 받는다. 성범은 NC를 떠나 KIA로 이적했다는 걸 들어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나성범의 계약 규모도 알고 있냐'고 묻자 그는 "모른다"고 답했다. "나성범이 6년 총액 150억 원에 KIA와 계약했다. 1달러를 1000원으로 단순 계산하면 대략 1500만 달러 규모"라고 알려주자 테임즈는 두 눈이 동그래지며 "오 마이 갓(Oh My God)! 진짜냐"를 연발했다.

잠시 숨을 돌린 테임즈는 "한국 FA 시장 규모도 과거에 비해 많이 커졌다"며 "외국인 선수한테는 그렇게 큰 돈을 안 주면서…"라며 말끝을 흐렸다.


image
2016년 NC 시절 나성범(왼쪽)과 테임즈. /사진=OSEN
2014년부터 3년간 KBO리그 NC 다이노스에서 뛴 테임즈는 2017년 밀워키 구단과 3년 1600만 달러에 계약하며 빅리그 복귀에 성공했다. 2020년 워싱턴을 거쳐 지난해엔 일본 요미우리와 계약했으나 아킬레스건이 끊어지는 부상을 당해 수술 후 재활에 전념했다.

테임즈는 "아킬레스건 부상은 야구뿐만 아니라 모든 운동 선수들에게 매우 심각한 부상이다. 때문에 재활 과정을 매우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훈련했다"며 "지금은 완전히 좋아진 상태다. 어쩌면 전보다 더 좋아진 것 같다"고 말하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오클랜드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고 스프링캠프에서 경쟁을 펼쳐야 하는 테임즈는 최근 오클랜드 주전 1루수였던 맷 올슨(28)이 애틀랜타로 트레이드돼 경쟁이 한결 수월해진 상태다.

이에 대해 테임즈는 "구단 수뇌부가 1루수 자리를 놓고 어떤 계획을 갖고 있는지는 모르지만 올슨이 트레이드돼 나한테 기회가 많아진 건 사실이다"며 "하지만 프로의 세계에는 생각지 못한 변수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긴장을 늦추지 않고 최선을 다해 나의 가치를 어필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오클랜드에서 어떤 역할을 맡을지에 대해 묻자 그는 "안 그래도 그 점에 대해 스프링캠프 초반에 코칭스태프와 면담을 했다"며 "나이가 있어 체력 소모가 큰 우익수로 뛰지는 않기로 했다. 주로 1루수와 지명타자를 나눠 맡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테임즈는 이어 일본 생활에 대해서도 들려줬다. 그는 "일본에 진출한 시기가 코로나19와 맞물려 너무 제한이 많았다. 그래서 한국에서처럼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없어 많이 아쉬웠다"며 되돌아 봤다.

일본에서 소속팀이었던 요미우리 구단의 규정에 따라 수염을 깎아야만 했던 테임즈는 미국으로 돌아온 뒤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인 턱수염을 다시 기르기 시작했다. 그는 "타격을 할 때 내 오른쪽 어깨에 턱수염이 닿아야 정상인데 일본에선 수염을 깎아 맨살이 닿는 느낌이 매우 낯설고 이상했다"고 말했다. 이어 자신의 턱수염을 손으로 살살 잡아 당기며 "이렇게 수염이 많아야 테임즈지"라고 미소를 지었다.
기자 프로필
신화섭 | evermyth@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스포츠국장 신화섭입니다. 독자가 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