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Falling' 커버 유튜브 5천만뷰 돌파..韓솔로 오디오 최단 '막강 감성 보컬'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2.05.11 07:00 / 조회 : 1839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커버곡 'Falling'(폴링)이 유튜브에서 한국 솔로 오디오 최단 조회수를 경신하며 막강 '감성 보컬' 파워를 보여줬다.

정국이 지난해 10월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TV'(BANGTANTV)에 공개한 'Falling' 커버 오디오 영상은 최근 5000만뷰를 넘어섰다.

'Falling'은 세계적 인기 뮤지션 겸 배우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의 곡으로 정국이 자신만의 색깔로 재해석해 한층 더 유니크하고 매력적인 커버곡으로 재탄생시켰다.

image
정국의 'Falling' 커버는 공개 약 6개월 만에 5000만뷰라는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하며 식을 줄 모르는 롱런한 인기를 보여줬다.

'Falling' 커버는 화려한 영상미, 안무, 스토리가 담긴 뮤직비디오와 달리 노래만 나오는 오디오 영상이지만 유튜브 역대 한국 솔로이스트 오디오로는 최단 시간에 5000만뷰를 기록하는 강력한 인기를 보여줬다.

또 정국의 'Falling' 커버는 11일 기준, 조회수 5031만, 396만 '좋아요', 31만의 댓글을 기록했다.

image
image
image
image
정국의 'Falling' 커버는 첫 공개 이후 유튜브 역사상 24시간 내 솔로이스트의 오디오 커버로 최다 조회수 900만을 기록했고 한국 솔로 아티스트의 오디오로 최단 시간 1000만, 2000만, 3000만, 4000만을 돌파하는 압도적 인기를 보였다.

정국의'Falling' 커버는 유튜브 역사상 24시간 내 240만, 11일 만에 350만으로 최다 좋아요를 받은 솔로이스트 오디오 영상이라는 신기록을 달성했고 3일 연속 유튜브 전세계 인기 동영상 1위에 오른 바 있다.

'Falling' 커버는 말하는 듯 감미로운 정국의 중저음 보이스가 잔잔하고 덤덤한 분위기로 노래를 시작하면서 극으로 달할수록 단단해지는 창법에 호소력 짙은 가창력으로 사무치는 애절함을 선사한다.

정국은 벨팅 창법으로 고음을 내지르며 극강의 절절한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해 깊은 울림을 주면서 리스너들의 귀와 마음을 동시에 휘어잡는다.

한편 정국의 'Falling'은 미국 저명한 음악 매체 빌보드에서 '기억에 남는 해리 스타일스 커버곡'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정국의 'Falling'은 미국 빌보드 '핫 트렌드 송즈' 주간 차트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루며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에서 "정국은 예상 밖의 커버곡으로 그의 엄청난 인기를 입증한다. 커버곡이 빌보드 차트에서 이렇게 좋은 성적을 낸 것은 이례적이다"라며 강력한 인기와 보컬 영향력을 주목 받기도 했다.

▶Falling (Original Song: Harry Styles) by JK of BTS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