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G, '마스카라' MV 1000만뷰 돌파..해외 차트서도 호성적

공미나 기자 / 입력 : 2022.07.13 18:05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XGALX
그룹 XG(엑스지)가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13일 소속사 XGLAX에 따르면 XG의 두 번째 싱글 '마스카라(MASCARA)'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달 29일 발매된 '마스카라'는 어떤 일이 있어도 서로 용기를 북돋아주고 '가장 나 다운 삶을 살아가자'라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화려한 네온사인 조명과 비비드한 배경, 역동적인 카메라 무빙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뮤직비디오와 더불어 '엠카운트다운'에서 선보인 XG의 첫 컴백 무대 영상도 유튜브 조회수 기준 140만 뷰를 경신하며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 '마스카라'는 최근 미국 아마존 뮤직의 송 베스트셀러, 팝 베스트셀러, 핫 뉴 릴리즈, 팝 핫 뉴 릴리즈 등 4개 부문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곡을 선정하는 무버스 앤 쉐이커스 차트에는 6위에 올랐다.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아이튠즈 차트 누적 결과에 따르면, '마스카라'는 발매일부터 현재까지 이탈리아, 프랑스, 인도네시아, 이집트, 일본 등 얼터너티브 차트 17개국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로써 총 25개국에서 TOP10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뿐만 아니라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25위, 유럽 아이튠즈 송 차트 15위를 달성한 XG는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를 통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메인 전광판을 장식하는 등 전 세계 음악인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한편 XG는 주린, 치사, 히나타, 하비, 쥬리아, 마야, 코코나 등 7명으로 구성된 글로벌 걸그룹이다. 팀명은 'Xtraordinary Girls'의 약어로, '비범하고 특별한 여자아이들'을 뜻한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