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유정 "父, 첫 솔로 앨범 수록곡 안무 만들어줘 특별"

청담=김노을 기자 / 입력 : 2022.09.14 14:30
  • 글자크기조절
image
솔로로 데뷔하는 가수 최유정이 1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된 첫 번째 싱글 앨범 '선플라워'(Sunflower)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선플라워'(Sunflower (P.E.L))를 비롯해 '팁 팁 토즈'(Tip Tip Toes), '아울'(OWL)까지 알앤비 장르의 총 세 곡이 수록됐다. /2022.09.14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그룹 위키미키 최유정이 가족애를 드러냈다.

1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최유정의 첫 번째 싱글 앨범 '선플라워'(Sunflower)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이날 최유정은 "첫 솔로 앨범인 만큼 저에게 의미있는 것들로 채우고 싶었다. 해바라기는 친할아버지께서 돌아가시기 전에 활짝 핀 해바라기를 그리시고는 저라고 하셨다. 그때부터 해바라기가 특별해졌다"고 해바라기에 얽힌 일화를 밝혔다.

이어 "수록곡 'OWL' 안무에는 아버지가 참여하셨다"며 "아버지께서 후렴구 안무를 만들어주셨다. 그 안무가 특별하다"고 웃으며 아버지가 만든 안무를 선보였다.

'선플라워'는 최유정의 시그니처 이모티콘이자 상징인 '해바라기'에 음악과 팬들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앨범으로, 빛나는 우리의 시간들을 소중한 것들로 가득 채워가자는 의미를 그렸다.


한편 최유정의 첫 번째 싱글 앨범 '선 플라워'는 이날 오후 6시 발매된다.

김노을 기자 sunset@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김노을 | sunset@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연예1팀 김노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