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혹' 박효주 "공포영화 도전..과호흡으로 안면마비까지"

코엑스 메가박스=김미화 기자 / 입력 : 2022.09.26 16:31 / 조회 : 937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박효주가 26일 오후 서울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진행된 영화 '미혹'(감독 김진영) 언론시사회에 참석해 질문에 답하고 있다. 아이를 잃은 슬픔에 빠진 가족이 새로운 아이를 입양하게 되면서 기이한 일들이 벌어지게 되는 미스터리 공포 영화 '미혹'은 오는 10월 개봉예정이다. /2022.09.26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배우 박효주가 공포영화에 도전하며 두려웠던 순간에 대해 떠올렸다.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영화 '미혹'(감독 김진영)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언론배급시사회 이후 진행 된 기자간담회에는 박효주, 김민재, 차선우, 김진영 감독이 참석했다.

'미혹'은 아이를 잃은 슬픔에 빠진 가족이 새로운 아이를 입양하게 되면서 기이한 일들이 벌어지게 되는 미스터리 공포물.

박효주는 "시나리오로 작품을 읽었는데, 사람이 미쳐 가면서 공포심을 갖게 되는 스토리가 강렬하게 끌림으로 다가왔다. 결국 사람이 제일 무섭구나 하게 되더라"라며 "사실 처음부터 이걸 딱 해야겠다는 생각보다는 무섭고 두려웠다. 이거승ㄹ 내가 하기는 쉽지 않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처음에는 시나리오를 보고 덮었는데, 며칠이 지나도록 잔상이 남아서 그 묘한 마음에 끌였다. 그래서 이 시나리오를 쓴 감독님이 궁금해서 만났는데, 강렬한 시나리오를 쓴 사람이 너무 맑았다. 감독님과 대화를 하면서 이 작업을 같이 하면 의미가 있겠다고 생각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박효주는 "제가 겁이 많아서 공포장르 선호하지 않는데, 연기를 해야 하니 최선을 다해서 했다"라며 "절정의 장면에서 표정 연기를 할 때 저도 모르게 호흡을 과하게 했는지 머리가 핑 하더라. 그때 입 쪽이 안면마비가 와서 두시간 정도 촬영을 못했다. 제 얼굴이 마비되는 경험 처음이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미혹'은 10월 19일 개봉 예정이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