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달 리턴즈' 4살 딸, 음식 거부 이유 "母와 기싸움" [별별TV]

최혜진 기자 / 입력 : 2022.10.31 20:58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SBS플러스
SBS플러스 교양 프로그램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이하 '우아달 리턴즈')에서 음식을 거부하는 사연자가 등장했다.

31일 방송된 '우아달 리턴즈' 4회에서는 음식을 거부하는 습관으로 저혈당 쇼크까지 온 4살 아이가 등장했다.


이날 사연자의 엄마는 음식을 거부하는 딸로 인한 고충을 털어놨다. 엄마는 "(딸이) 하루 종일 아무것도 안 먹고 버틸 때도 있다. 저도 아이도 지칠 대로 지쳤다. 모든 방법을 썼는데도 안 통한다"고 말했다.

박소영 소아청소년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는 음식 거부로 인한 문제점을 짚었다. 그는 "(사연자 아이는) 신체와 두뇌 성장이 필요한 나이다. 식사를 통해 영양분 섭취가 필요하다. 또 하나는 혈당 유지가 잘 돼야 하는데 너무 안 먹으면 위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아이가 먹는 행위 자체를 즐긴다는 느낌이 없다. 우리가 음식을 먹으면 음식에서 주는 만족감이 있지 않냐. 저 아이 나이쯤 되면 선호하는 음식이 생기는데 아이는 음식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있어 보인다"며 "식사 자체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이 없는 아이다. 식탁에 앉을 때도 식판에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지 않는다. '이걸 먹을까 말까' 하는 생각조차 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박 전문의는 아이의 식사 거부 이유를 밝혔다. 그는 "식사를 하지 않는 이유는 엄마와의 기싸움이다. 우는 아이의 입에 엄마가 억지로 밥을 넣었다. 거의 매일을 서로서로 고통을 주는 것"이라고 전했다.

최혜진 기자 hj_6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최혜진 | hj_6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2팀 최혜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