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미주투어 성료 "'영원' 알려준 에이티니 고마워"

최혜진 기자 / 입력 : 2022.12.04 08:51 / 조회 : 548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KQ 엔터테인먼트
보이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올해 두 번째 미주 투어를 성료하며 현지 11만 팬들과 뜻깊은 추억을 나눴다.

4일 소속사 KQ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이티즈는 지난 3일(한국시간) 캐나다 '퍼스트온타리오 센터'(FIRSTONTARIO CENTRE)에서 2022 하반기 월드투어 '더 펠로우십 : 브레이크 더 월'(THE FELLOWSHIP : BREAK THE WALL)의 미주 지역 투어 막을 내렸다.

이번 미주 투어는 오클랜드를 시작으로 애너하임, 피닉스, 댈러스, 시카고, 애틀랜타, 뉴어크 캐나다까지 8개 도시에서 약 11만 팬들을 만났다.

투어 발표 후 티켓 오픈과 동시에 쏟아지는 팬들의 성원으로 오클랜드 지역 추가 및 애틀랜타 공연 회차를 늘렸다.

공연에서는 지난 7월 발매 당시 '빌보드 200' 3위에 오른 앨범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THE WORLD EP.1 : MOVEMENT)에 수록된 '뉴 월드'(New World)와 '게릴라'(Guerrilla)를 비롯해, '앤서'(Answer), '할라 할라'(HALA HALA), '웨이브'(WAVE) 등 에이티즈의 대표곡 메들리가 공개됐다.

뿐만 아니라 에이티즈만의 세계관을 아우르는 VCR 등 구성으로 팬들을 매료시킨 가운데, 에이티즈는 지난 상반기 월드투어와는 다른 세트리스트를 통해 완벽한 라이브와 퍼포먼스 그리고 압도적인 스케일의 연출로 팬들의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았다.

특히 미주 투어의 마지막인 캐나다 공연에서는 지금까지 에이티즈가 순회한 미주 지역 8개 도시의 팬들이 깜짝 영상 편지를 보내는가 하면, 팬들이 한 명씩 정성스레 한글로 적어 내려간 'Star 1117' 가사에 맞춰 떼창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에 에이티즈 멤버들은 감동의 눈물을 숨기지 못했다.

팬들의 뜨거운 함성 속에서 에이티즈는 "무대에서 행복하냐"라는 질문을 받을 때마다 "다음 생에도 에이티즈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영원'이라는 단어가 진짜라는 걸 알려준 에이티니에게 고맙다"라며 진심 가득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에이티즈는 오는 11~12일 일본 치바 마쿠하리 멧세에서 '더 펠로우십 : 브레이크 더 월 인 치바'로 월드투어를 이어간다.

최혜진 기자 hj_6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최혜진 | hj_6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2팀 최혜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