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솔로' 샤이니 민호 "키, 잔소리 안 하더라..부담 아는 듯"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2.12.06 15:0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보이 그룹 샤이니의 민호가 첫 솔로 앨범에 대한 멤버들의 반응을 전했다.

민호는 6일 샤이니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솔로 앨범 'CHASE'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2008년 데뷔 이후 14년 만에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하는 민호는 이날 샤이니 멤버들에 대한 반응을 묻는 질문에 "태민이는 들려주지도 않았는데 회사 직원분한테 내 곡을 받아서 들었더라. '너무 잘 들었다'고 해서 고마웠다"고 말했다.

민호는 이어 "온유 형은 뮤직비디오 현장에 찾아와서 직접 선물을 주면서 응원해줬다"며 "키는 연습실에서 자주 봤다. '파이팅 하라'고 하더라"고 덧붙였다.

민호는 또한 기자간담회 MC를 맡은 은혁이 "잔소리는 안 하던가"라고 묻자, "다행히 잔소리는 안 하더라. 먼저 솔로 앨범을 준비해 봐서 (내가) 부담을 느끼고 있는 걸 알고 있던 것 같다. '잘 준비하라'고 얘기를 해줬다. '파이팅'을 멤버들이 해주면 더 큰 힘으로 다가온다"고 전했다.


민호의 첫 솔로 앨범에는 타이틀 곡 '놓아줘(Chase)'를 비롯한 총 6곡이 수록됐다. '놓아줘 (Chase)'는 힙합 R&B 기반의 미디엄 템포 팝 곡으로, 무게감 있는 베이스 라인 위에 더해진 피아노 루프, 아르페지오 신스 사운드가 세련된 무드를 자아내며, 가사에는 꿈속에서 멀어져가는 상대의 뒷모습을 쫓지만 결국 닿지 못한 채 깨어나는 공허한 감정을 표현했다.

이밖에 제미나이(GEMINI)가 피처링 및 작사 작업에 함께한 'Runaway'(런어웨이), 림 킴(김예림)과의 듀엣곡 'Waterfall'(워터폴), 청량감이 돋보이는 'Prove It'(프루브 잇),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Choice'(초이스), 성숙한 매력의 'Heartbreak'(하트브레이크) 등이 앨범에 담겼다.

이번 앨범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음원 공개되며, 오는 12일 음반 발매된다.

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