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You can view this site in English. Please check the list of supported languages.

Starnews

방탄소년단 진, 빌보드 선정 2022 최고의 K팝송 男솔로 최고 순위

방탄소년단 진, 빌보드 선정 2022 최고의 K팝송 男솔로 최고 순위

발행 :


방탄소년단(BTS) 진의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이 빌보드가 뽑은 올해의 K팝 노래로 선정됐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12월 20일 '관계자가 뽑은 2022년 최고의 K팝 노래 25'(The 25 Best K-Pop Songs of 2022 : Staff Picks)'을 발표했다.


진의 솔로곡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은 14위에 선정됐다. 남자 솔로 가수로서는 최고 순위로, 진은 또 한 번 인기와 스타성, 음악적 재능을 입증했다.



빌보드는 '2022년은 K-pop 아티스트들이 이전부터 해왔던 것 처럼 보컬적으로, 주제를 표현하며, 예술적으로 자신을 표현한 시기였으며 의심할 여지 없이 충분히 성과를 거두었다'며 현재 전 세계적으로 막강한 인기를 얻고 있는 K팝에 대해 높게 평가했다.


빌보드의 디지털 디렉터인 '조 린치(Joe Lynch)'는 "'디 애스트로넛'을 통해 진은 HOT100 첫 솔로 진입을 이루어냈다"고 전했다. 이어 "콜드플레이와 공동 작업으로 다시 의기투합하게 된 진은 아름답고 로맨틱한 이 곡으로 천상의 궤도로 비상한다"는 감상으로 진의 행적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남겼다.



진이 작곡·작사에 참여한 솔로곡 '디 애스트로넛'은 발매 후 국내외 평론가들, 매체들로부터 호평과 극찬을 받았다. 시카고 트리뷴의 칼럼니스트 김재하 평론가는 2022년 최고의 케이팝 노래에 진의 '디 애스트로넛'을 뽑았으며, 미국 저명한 음악매체 롤링스톤지에서 선정한 '올해 최고의 노래 100'에 아시아 솔로 중 최고 순위로 뽑혔다.


미국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연말 차트에서는 한 달도 채 되지 않은 데이터로 58위에 등극, 그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선보였고 일본 빌브도 연말 결산 톱 싱글 세일즈에서도 유일한 K팝 솔로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렸다.



진은 완성도 높은 작곡·작사 능력과 폭 넓은 음악적 스팩트럼, 다채로운 곡 콘셉트 소화력과 '실버 보이스', '벨팅 킹' 등의 별명으로 알 수 있는 보컬 실력까지 겸비하며 전 세계의 기대와 이목을 받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브리핑

요약 없이도 가볍게 읽으실 수 있는 짧은 뉴스입니다.

추천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