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 구독자 보유' 수스, WAVY 합류..새로운 도전 기대

이덕행 기자 / 입력 : 2022.12.29 15:36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WAYV
유튜브에서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쳐온 xooos(수스)가 글로벌 뮤직 레이블로 떠오르고 있는 WAVY(웨이비)에 합류한다.

WAVY는 지난 28일 공식 SNS를 통해 xooos의 프로필 사진을 업로드하며 영입 소식을 밝혔다. 앞서 WAVY는 핑크 컬러가 돋보이는 명함 이미지를 공개했고, 새로운 아티스트의 합류를 예고하며 음악팬들의 궁금증을 자극했다.


xooos는 10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아티스트다. xooos가 부른 찰리푸스의 'Light Switch' 커버 영상은 조회 수 3천만 회 이상을 기록했고, 커버 영상을 공개했던 'Out of Time'의 원곡자인 세계적인 팝스타 The Weeknd가 SNS를 통해 xooos를 샤라웃 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특히 프로듀서 겸 싱어송라이터 콜드(Colde)가 WAVY의 수장으로 있는 만큼, 매력적인 음색으로 다양한 팝 음악을 들려주며 유튜브씬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xooos가 WAVY에서 보여줄 새로운 도전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WAVY는 콜드를 비롯해 프로듀싱팀 베이스캠프(basecamp), 지우(Jiwoo), 안병웅, 카키(Khakii) 등이 소속돼 있으며, 실력파 아티스트 영입을 통해 음악 시장에 거대한 물결을 일으키는 글로벌 레이블로 도약해 나갈 예정이다.


이덕행 기자 dukhaeng1@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