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준비 모드' 여자대표팀 2월 소집명단 발표 '지소연·이금민 포함'

김명석 기자 / 입력 : 2023.01.26 21:17
  • 글자크기조절
image
콜린 벨 여자축구대표팀 감독. /사진=대한축구협회
오는 7월 2023 FIFA(국제축구연맹) 여자 월드컵을 준비 중인 대한민국 여자축구대표팀이 새해 첫 대표팀 소집명단을 발표했다. 지소연(수원FC) 박은선(서울시청)을 비롯해 이금민 박예은(이상 브라이튼WFC) 등 유럽파도 이름을 올렸다.

콜린 벨(잉글랜드) 감독은 26일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2월 소집될 여자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여자대표팀은 오는 30일부터 울산에 소집돼 훈련을 진행한 뒤 내달 10일 잉글랜드로 출국, 아놀드 클라크컵 대회에 출전한다. 한국은 16일 잉글랜드, 19일 벨기에, 22일 이탈리아와 차례로 격돌한다.


이번 명단에는 지소연을 비롯해 이금민 등 주축 선수들이 포함됐다. 인천현대제철의 김정미와 김혜리, 장슬기 등도 부름을 받았고, 여자축구의 미래로 꼽히는 천가람(울산과학대) 이은영(고려대) 배예빈(포항여전고)도 소집훈련에 참가한다. 다만 조소현(토트넘 위민)과 이민아(현대제철), 이영주(마드리드CFF) 등은 부상으로 제외됐다.

벨 감독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강팀들을 만나 유럽 스타일에 적응할 수 있을 것이다. 3개 팀 모두 피지컬 중심의 플레이를 하는 만큼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며 "월드컵 본선 상대들에 대비해 시험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여자대표팀은 이번 아놀드클라크컵을 시작으로 여자월드컵에 대비한 본격적인 준비에 나선다. 올 7~8월 호주, 뉴질랜드에서 열리는 여자월드컵은 그동안 남자월드컵처럼 처음으로 32개국이 본선에 참가한다. 한국은 콜롬비아와 모로코, 독일과 함께 조별리그 H조에 속해 2015년 캐나다 대회 이후 8년 만에 16강 진출에 도전한다.


image
대하민국 여자 축구대표팀 소집명단. /사진=대한축구협회




대하민국 여자 축구대표팀 소집명단





- 공격수 : 김경희(창녕WFC), 김정미(인천현대제철), 류지수(서울시청), 윤영글(무소속)

- 수비수 : 김혜리, 임선주, 장슬기, 홍혜지(이상 인천현대제철) 김혜영(경주한수원) 심서연(서울시청) 추효주(수원FC)

- 미드필더 : 김윤지, 지소연(이상 수원FC) 박예은, 이금민(이상 브라이튼 WFC) 배예빈(포항여전고) 장창(인천현대제철), 천가람(울산과학대)

- 공격수 : 강채림, 손화연, 최유리(이상 인천현대제철), 고민정(창녕WFC), 박은선, 장유빈(이상 서울시청), 이은영(고려대), 이정민(보은상무)
기자 프로필
김명석 | clear@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김명석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