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생일' 황희찬에게 축하 메시지..."한국의 월드컵 히어로!"

스포탈코리아 제공 / 입력 : 2023.01.26 21:17
  • 글자크기조절
image


[스포탈코리아] 곽힘찬 기자=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공식 계정이 황희찬(울버햄프턴)에게 생일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FIFA 월드컵 공식 트위터 계정은 26일(한국시간) "한국의 월드컵 히어로 황희찬, 생일 축하해"라며 2022 카타르 월드컵 당시 황희찬의 결승골 영상을 게재했다.


언제봐도 소위 말하는 '국뽕'이 차오르는 장면이다. 2022 카타르 월드컵 당시 한국은 조별리그 3차전에서 포르투갈을 만났는데 3차전 전까지 한국은 1무 1패로 16강행이 불투명했었다.

포르투갈을 반드시 이기고 우루과이-가나의 경기 결과를 지켜봐야 하는 최악의 상황이었다. 포르투갈전도 쉽지 않았다. 전반 5분 만에 히카르두 오르타(브라가)에게 선제골을 내주며 끌려갔다.

그러나 한국은 물러서지 않았다. 전반 27분 코너킥 상황에서 김영권(울산현대)의 동점골이 터지면서 승부를 원점으로 되돌렸다. 후반 막판까지 양 팀은 1-1 팽팽한 균형을 유지했다. 이대로 끝나면 한국의 16강행이 좌절됐다.


하지만 한국은 기어코 역전에 성공했다. 후반 추가시간 1분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단독 드리블 돌파에 이어 황희찬에게 패스를 찔러줬고 황희찬이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한국은 승리를 거뒀다. 이어 종료된 우루과이-가나의 경기에서 우루과이가 다득점 우선에 실패하며 16강행 티켓은 한국에 주어졌다.

FIFA는 1월 26일 황희찬의 생일을 맞아 "한국의 월드컵 히어로"라고 칭하며 직접 생일을 축하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