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MS도 사로잡은 '지민 매직'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3.02.02 08:24 / 조회 : 300837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또 한 번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Microsoft Outlook)은 트위터상에서의 소통 중 ''한번 지민에게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다(Once you Jimin, you can't Jimout)''라는 말로 지민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image
방탄소년단 팬들 사이에서 유명한 '짐인 네버 짐아웃(JIMin Never JIMout)으로도 통하는 이 말은 2018년 영국 BBC라디오1 진행자가 BTS의 '입덕요정'인 지민을 표현한 데서 유래해 그간 수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어 널리 회자되어 왔다.

지민에 대한 '아웃룩'의 명언 소환에 한 팬이 "이 말에 모두 동의하죠? 아웃룩이 우리에게 최신 트렌드를 제공했다"라고 답글을 달자 아웃룩은 다시 "최신 트렌드를 제공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흡족해했다.

image
이후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프레젠테이션 소프트웨어 파워포인트(Power Point)까지 가세해 '아웃룩'의 글에 반응하며 지민의 신조어 '라지벌랄라'를 언급해 팬들이 크게 환호했다.

'라지벌랄라'는 지민이 방탄소년단 자체 예능 '달려라방탄'에서 게임 도중 '까르보나라'를 잘못 알아들어 만들어진 신조어로 지민은 이외에도 강아지와 고양이를 합쳐 '강양이'라는 새로운 단어를 생성하며 유일무이한 고유 닉네임으로 불리고 있기도 하다.

image
한편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아웃룩과 파워포인트 공식 계정이 잇따라 지민에게 각별한 관심을 보이자 지민의 열혈팬을 자처하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매그넘(Magnum)이 등장해 이들을 견제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지민은 페이스북, 사운드클라우드, 넷플릭스, 페이퍼매거진, 아이하트라디오, 줌(ZOOM), 월마트 등 뿐만 아니라 앞서 마이크로소프트 서퍼스·엑셀에 이어 아웃룩과 파워포인트까지 이어지는 애정으로 '공식 계정의 원픽'에 걸맞는 파급력을 실감케하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