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롯데 서준원, 5년 전 받은 제1회 고교 최동원상도 '박탈' 결정 [공식발표]

신화섭 기자 / 입력 : 2023.03.27 17:00 / 조회 : 2670
  • 글자크기조절
image
전 롯데 투수 서준원. /사진=OSEN
[신화섭 스타뉴스 기자] '최동원상'을 주최하는 사단법인 최동원기념사업회는 전(前) 롯데 자이언츠 투수 서준원의 '제1회 고교 최동원상' 수상을 박탈하기로 결정했다고 27일 발표했다.

강진수 기념사업회 강진수 사무총장은 이날 "서준원이 저지른 행위가 원체 심각하고, 반인륜적이라 판단해 이사진 및 사업회 관계자 전원이 큰 충격을 받았다"며 "조우현 이사장을 포함한 7명 이사진의 만장일치로 서준원의 1회 고교 최동원상 수상 박탈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서준원은 미성년자 약취·유인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고 있으며, 지난 23일 롯데 구단으로부터 퇴단 조치됐다.

'고교 최동원상'은 그해 최고의 활약을 펼친 고교투수에게 주는 상으로 2018년 11월 처음 시상했다. 두 명의 초대 수상자 가운데 한 명이 바로 당시 부산 경남고 투수 서준원이었다. 서준원에겐 300만 원의 장학금, 경남고엔 지원금 200만 원이 수여됐다.

강진수 사무총장은 "앞으로도 사회적 패륜 범죄와 중범죄를 범한 수상자와 관련해선 고교 최동원상과 최동원상을 가리지 않고, '수상 박탈'과 관련해 이사진 논의를 거칠 것"이라며 "이사진이 만장일치로 결정할 시 서준원 건처럼 좌고우면하지 않고 '수상 박탈'을 발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자 프로필
신화섭 | evermyth@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스포츠국장 신화섭입니다. 독자가 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