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시절인연' 3주년 "우리는 평생 인연"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3.05.28 05:51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이찬원의 '시절인연'(時節因緣)이 발매 3주년을 맞았다.

지난 2020년 5월 28일 발매된 '시절인연'은 이찬원의 생애 첫 OST로, 드라마 '꼰대인턴'의 OST로 사용됐다.


'모든 인연에는 오고 가는 시기가 있다'는 뜻을 가진 '시절인연'은 굳이 애쓰지 않아도 만나게 될 인연은 만나게 되어 있고, 아무리 애를 써도 만나지 못할 인연은 만나지 못한다는 불가 용어다.

▶이찬원 '시절인연' 불후의 명곡

'시절인연'은 전주에 흐르는 바이올린 선율과 이찬원의 감성적인 보이스가 조화를 이루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인연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며 사랑받고 있다.


image


이찬원은 지난해 5월 KBS 2TV '불후의 명곡2-3대 천왕 편'에서 '시절인연'을 선보여 시청자와 관객에게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다.

이찬원은 노래 말미 "때가 되면 찾아올 거야 새로운 시절인연"이라고 애절하게 노래를 부른 뒤 "우리는 평생인연"이라고 개사해 더욱 큰 감동을 안겼다.

▶이찬원 '시절인연' 녹음실 라이브 버전

'시절인연'은 유튜브 녹음실 라이브 버전, 유튜브 미스터트롯 콘서트 버전, 유튜브 시절인연 공식 MV, 미스&미스터트롯 클린 버전 등 다양한 버전의 영상들이 공개돼 있다. 또 주병선 등 다른 가수들이 커버하기도 했으며 경연곡으로도 최근까지 불려 재조명되고 있다.

첫 정규 앨범 'ONE' 발매 이후 단독 콘서트 'ONE DAY'를 진행 중인 이찬원은 매 콘서트마다 팬들과의 소중한 인연을 생각하며 혼신의 힘을 다해 이 곡을 불러 팬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