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 다루는 거 두려워하지 않아… 기술 있잖아!”… PSG 출신 선배들, ‘이강인 활약’ 극찬

스포탈코리아 제공 / 입력 : 2023.11.10 15:36
  • 글자크기조절
image


image
image


[스포탈코리아] 주대은 기자= 파리 생제르맹(PSG)을 거친 선수들이 이강인을 향해 극찬을 남겼다.


PSG는 지난 8일(한국 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산 시로에서 열린 2023/2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F조 4차전 AC 밀란 원정 경기에서 1-2로 패배했다.

경기를 앞두고 이강인의 선발 출전 가능성이 제기됐다. 스포츠 매체 ‘스포츠몰’은 PSG 예상 라인업에 대해 돈나룸마, 하키미, 마르퀴뇨스, 슈크리니아르, 에르난데스, 뎀벨레, 우가르테, 자이르 에메리, 이강인, 콜로 무아니, 음바페로 예상했다. 반면 ‘켈 나우’는 이강인 대신 파비앙 루이즈가 나설 것으로 봤다. 프랑스 ‘르 파리지앵’이 공개한 예상 라인업에도 이강인이 들어갔다.

image



다른 예상도 있었다. 프랑스 미드필더 출신 알렝 기레스는 “유럽대항전 경험을 감안했을 때, 나는 비티냐가 이강인보다 약간 유리하다고 생각한다. 미드필드에서 비티냐는 우가르테와 자이르 에메리와 함께 할 수 있다. 이강인은 더 공격적이고 왼쪽에서 잘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프랑스 레퀴프는 “이강인과 비티냐가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한다. 이강인은 뛰어난 터치와 기술이 있다. 그는 20~30분 소화할 수 있다. 비티냐는 팀 밸런스를 잡아줄 수 있다”라며 비티냐의 선발 출전 후 이강인의 교체 투입을 전망했다.

image


그런데 변수가 생겼다. 프랑스 현지 매체들은 “이강인이 팀 훈련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했다. 벤치에서 시작할 것이다. 비티냐 선발 가능성이 높다”라고 전했다. 결국 현지 매체의 전망대로 이강인이 후보로 출발했다.

PSG는 4-3-3 전형을 선택했다. 최전방에 랑달 콜로 무아니를 필두로 좌우에 킬리안 음바페-우스만 뎀벨레가 출격했다. 미드필드에 비티냐-우가르테-워렌 자이르 에메리가 이름을 올렸다. 포백은 뤼카 에르난데스-밀란 슈크리니아르-마르퀴뇨스-아슈라프 하키미로 구성됐다. 골키퍼 장갑은 잔루이지 돈나룸마가 꼈다.

image


이른 시간 선제골이 나왔다. 전반 9분 코너킥 상황에서 슈크리니아르가 마르퀴뇨스의 헤더를 머리로 밀어 넣으며 PSG가 앞서나갔다.

밀란도 반격했다. 3분 만에 따라갔다. 전반 12분 지루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레앙의 패스를 받아 슈팅을 날렸지만 돈나룸마 선방에 막혔다. 이어서 세컨볼을 레앙이 오버헤드킥으로 마무리하며 동점골을 넣었다.

image


승부의 균형을 깬 팀은 밀란이었다. 후반 5분 풀리식의 크로스가 밀란 공격수들을 지나쳤다. 사이드라인으로 나가는 공을 테오 에르난데스가 따라가 잡았고 크로스를 올렸다. 지루가 기회를 놓치지 않고 머리에 맞추며 결승골을 기록했다.

이후 PSG가 득점을 노렸으나 공격이 효과적이지 않았다. 결국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후반 15분 이강인 투입을 결정했다.

이강인은 밀란 골문을 위협했지만 득점이 나오진 않았다. 후반 43분 하키미의 패스를 받아 상대 수비수를 바디 페인팅으로 제친 뒤 날린 왼발 슛이 골대를 강타했다. 추가 득점이 나오지 않으며 PSG가 패배했다.

image


경기 후 이강인이 준수한 평가를 받았다. 축구 통계 매체 ‘풋몹’은 평점 7점을 부여했다. 패스 성공률 96%(25/26), 공격 지역 패스 4회, 볼 터치 36회 등 제한된 시간에도 활기를 불어넣었다. 축구 매체 ‘골닷컴’은 이강인을 평점 6점으로 평가하며 “품질과 강도를 제공했다”라고 전했다.

한때 2000년대 중반 PSG에서 활약했던 제롬 로탕은 “이강인이 비티냐보다 기술이 좋다. 경합이 많은 경기에선 공을 지켜낼 수 있어야 한다. 이강인은 교체 투입 후 기술을 보여줬다”라며 칭찬했다.

image


PSG에서 수비수로 뛰었던 디디에 도미는 “이강인은 공 다루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상대가 있어도 돌아나가는 능력이 있다. 압박을 견디고 나가는 자질이 있다. 중원에서 유용한 선수”라고 평가했다.

한편 PSG는 오는 12일(한국 시간) 프랑스 리그1 12라운드에서 스타드 드 랭스 원정 경기를 치른다.

image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