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묘' 장재현 감독, 명장면 후일담→최민식과 깜짝 통화 [유퀴즈]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4.03.20 11:31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CJ ENM
영화 '파묘'로 극장가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장재현 감독이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다.

20일 방송되는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연출 이기연, 작가 이언주) 236회에서는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서 '유재석 동생 재순이'로 얼굴을 알린 최윤아와 '파묘' 장재현 감독, 화가 겸 방송인 기안84가 출연한다.


먼저 열여섯 '무한도전' 재순이에서 어엿한 사회인이 된 최윤아와 토크를 나눈다. 과거 '유재석 여동생'으로 등장해 거침없는 끼를 방출하며 화제를 모은 최윤아는 "재순이로 살았다"는 학창시절부터 대학교를 최우등으로 졸업한 뒤 어마어마한 경쟁률을 뚫고 입사한 1년 차 직장생활까지 모두 전한다.

또한 유재석의 명언을 빼곡히 적은 수첩을 공개하고, '무한도전'에서 선보였던 추억의 댄스를 소화하는가 하면, 신입사원이라면 꼭 알아야 할 '꿀팁'도 전수하며 여전히 열정적인 매력을 발산했다는 후문이다.

한국형 오컬트 영화의 장인 '파묘' 장재현 감독도 '유 퀴즈 온 더 블럭'을 방문한다. 장 감독은 '파묘' 시나리오를 구상하게 된 계기, 완벽한 디렉팅을 위해 무속인, 풍수지리사, 장례지도사들과 2년 가까이 함께 한 사연, '파묘' 속 명장면과 숨은 의도들에 대해 솔직하게 털어놓는다.


또한 배우 최민식을 인생 첫 오컬트 영화에 도전하게 만든 캐스팅 비화, 배우 유해진, 김고은, 이도현의 극중 캐릭터 관련 에피소드를 소개하는 한편, 최민식과 깜짝 전화 통화도 나눈다. "'파묘' 흥행 여부를 무속인한테 물어보았나?", "평소 귀신 영화를 잘 보는가" 질문에 대해서는 의외의 답변을 내놓았다고 해 궁금증을 높인다.

'자유로운 영혼' 기안84를 알아가는 시간도 펼쳐진다. 기안84는 'MBC 연예대상' 대상 수상 이후의 달라진 일상, 고향에서의 뜨거운 반응, 초심을 지키기 위한 특별한 루틴을 공유해 눈길을 끈다.

이어 웹툰 작가로 데뷔한 사연, 생활비 마련을 위해 오전 오후 아르바이트를 한 일화, "달리기에 1등으로 들어가는 것처럼 열심히 했다"는 웹툰 작가의 삶에 대한 이야기도 고백한다.

특히 김준구 네이버웹툰 대표이사와의 각별한 인연은 잔잔한 감동과 웃음을 자아낸다고. 예능 프로그램에서 보여주는 털털함에 숨겨진 남다른 소신과 인생 철학, 전시회를 앞둔 팝아트 작가로서 앞으로의 계획 등도 전할 예정이다. 20일 오후 8시 45분 방송.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