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다아 "장원영과 닮았다고 생각한 적 없어..평범한 가족" [인터뷰③]

종로=이승훈 기자 / 입력 : 2024.03.28 12:1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티빙


배우 장다아가 친동생인 아이브 장원영과 '현실 자매' 면모를 자랑했다.

장다아는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팔판동의 한 카페에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 종영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장다아는 데뷔 전 '장원영 친언니'로 알려진 점에 대해 부담감을 털어놓으며 "내 의지와는 상관 없이 알려져 배우로서 자리를 잡으면 '장원영 친언니'라는 수식어는 차츰 없어지지 않을까 싶다. 이러한 수식어가 사라지길 바란다"라고 고백했다.

하지만 장다아는 이같은 사실이 굳이 알려지지 않았더라도 장원영과 비주얼이 너무나 닮아 있기 때문에 어떻게서든 대중들에게 공개가 됐을 터. 이와 관련해 장다아는 "많은 분들이 닮았다고 봐주시는데 난 잘 모르겠다"면서 "내 생각에는 서로가 닮았다고 생각한 적이 없었다. 장원영 친언니라는 사실이 오픈되면서 닮았다는 말들을 해주셔서 '객관적으로 봤을 때 닮았나?', '처음 보시는 분들은 닮았다고 생각할 수 있나?' 싶었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장다아는 "학창시절부터 개명을 하고 싶었다. 중성적인 느낌에서 유한 이름을 사용하고 싶었는데 우연히 연예계 데뷔를 하게 되면서 예명을 쓰면 그 이름으로 불려지니까 개명을 하지 않고 예명을 사용하게 됐다"면서 본명인 장진영에서 장다아로 예명을 정한 이유를 설명했다.


특히 장다아는 장원영과 '현실 자매'라고. 동생과 관계가 어떤지 묻자 "어렸을 때야 티격태격 싸웠는데 어느 정도 성장하고 나이를 먹으면서는 부딪힘이 없고 그냥 가족이다. 평범하게 지낸다"라고 전했다.

image
/사진=티빙


'피라미드 게임'은 한 달에 한 번 비밀 투표로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에서 학생들이 가해자와 피해자, 방관자로 나뉘어 점차 폭력에 빠져드는 잔혹한 서바이벌 서열 전쟁을 그린 드라마다.

극중 장다아는 2학년 5반에서 모두가 사랑하는 서열 최상위 등급의 백하린 역을 연기했다. 상냥하고 품위 있는 겉모습과 달리 영악함을 감추고 있는 인물. 굴지의 기업 백연그룹 손녀로서 품위 있고 상냥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사실은 합법적 왕따를 뽑는 피라미드 게임의 주동자라는 반전으로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선사했다.

장다아는 걸 그룹 아이브 장원영의 친언니로 두 사람은 같은 소속사에서 한솥밥을 먹고 있다. '피라미드 게임'을 통해 배우로 데뷔한 장다아는 최근 개인 SNS를 개설, "그동안 나쁜 아이 하린이를 미워해 주시고 무서워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했다. 가장 듣고픈 말이었고 덕분에 큰 힘이 됐다. 애정 어린 응원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기억에 남는 작품이 됐길 바란다"라며 '피라미드 게임' 종영 소감을 전했다.
기자 프로필
이승훈 | hunnie@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연예 2팀 이승훈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