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라미드 게임' 장다아, 흡연신 비화 공개.."허접해 보일까봐 걱정" [인터뷰④]

종로=이승훈 기자 / 입력 : 2024.03.28 12:3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티빙


배우 장다아가 '피라미드 게임' 속 흡연신 준비 과정을 털어놨다.

장다아는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팔판동의 한 카페에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 종영 인터뷰를 진행했다.


'피라미드 게임'은 한 달에 한 번 비밀 투표로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에서 학생들이 가해자와 피해자, 방관자로 나뉘어 점차 폭력에 빠져드는 잔혹한 서바이벌 서열 전쟁을 그린 드라마다.

극중 장다아는 2학년 5반에서 모두가 사랑하는 서열 최상위 등급의 백하린 역을 연기했다. 상냥하고 품위 있는 겉모습과 달리 영악함을 감추고 있는 인물. 굴지의 기업 백연그룹 손녀로서 품위 있고 상냥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사실은 합법적 왕따를 뽑는 피라미드 게임의 주동자라는 반전으로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선사했다.

특히 백하린은 고등학생임에도 학교 폭력 주동자라는 다소 센 캐릭터라는 이유로 학교 내에서 여러 차례 흡연을 했다. 이와 관련해 장다아는 "흡연자 입장에서 봤을 때 너무 허접해 보이거나 '그냥 담배를 들고 있는 거지' 연기로서 부족해 보일까 봐 가장 걱정을 많이 했다"면서 "흡연신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남녀 상관 없이 기존 영화나 드라마의 흡연 장면을 보고 작은 손짓, 제스처들을 참고했다"라고 이야기했다.


하지만 장다아는 흡연 작품을 참고했음에도 굉장히 부족해 보일 거라 생각했다고. 그는 "라이터 같은 것도 일반적인 라이터를 사용하지 않고 지포 라이터를 사용했다. 제작해주시는 미술팀에게 라이터를 미리 받아서 집에서 손으로 쥐고 익숙하게 하는 시간이 있었다. 쉽지 않았지만 다음 작품에서도 흡연 장면이 있으면 이번 경험이 바탕이 돼서 조금은 자연스러운 신을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배우로서는 좋은 경험이었다"라며 웃었다.

그렇다면 장다아와 백하린의 실제 성격 싱크로율은 어떨까. 장다아는 "백하린은 굉장히 단단하고 계획이 딱 딱 서있는 캐릭터인데 그 부분에서는 나와 닮아있다고 생각한다. 백하린을 표현할 때 주변의 타격에 흔들리지 않고 단단함을 유지하는 모습, 머릿속으로는 1부터 10까지 계획이 다 짜여져있는 모습들의 싱크로율은 어느 정도 있지 않을까 싶다. 계획적인 모습은 90% 정도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피라미드 게임'이 오픈된 후 제 연기가 나오는 순간순간은 편하게 보기가 힘들더라고요. 자꾸 다른 배우들 안에서 내가 튀는지, 톤이 안 맞는지 등 어색하다는 생각을 모니터 하면서 계속 생각했죠. 아직은 부족한 부분이 많아서 제 연기에 대한 만족보다는 이번 연기가 다음 작품을 할 때 비료가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장다아는 걸 그룹 아이브 장원영의 친언니로 두 사람은 같은 소속사에서 한솥밥을 먹고 있다. '피라미드 게임'을 통해 배우로 데뷔한 장다아는 최근 개인 SNS를 개설, "그동안 나쁜 아이 하린이를 미워해 주시고 무서워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했다. 가장 듣고픈 말이었고 덕분에 큰 힘이 됐다. 애정 어린 응원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기억에 남는 작품이 됐길 바란다"라며 '피라미드 게임' 종영 소감을 전했다.
기자 프로필
이승훈 | hunnie@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연예 2팀 이승훈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