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 제이홉, 'NEURON (with 개코, 윤미래)' 모션 픽처 티저 공개..스트리트 감성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4.03.28 14:10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스페셜 앨범 'HOPE ON THE STREET VOL.1' 타이틀곡 'NEURON (with 개코, 윤미래)' 오피셜 모션 픽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28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방탄소년단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모션 픽처 티저는 다양한 시선으로 바라본 거리의 풍경을 담았다.


빠르게 흘러가는 차창 밖 풍경, 잰걸음으로 오가는 사람들 등 평범한 거리의 모습이 흑백 화면으로 표현됐다. 이어 한 소년이 나타나 하늘을 바라보자 영상에 색채가 입혀지며 타이틀곡의 음원 일부가 흘러나온다. 영상 말미에는 필름을 가위로 자르는 장면과 'NEURON'의 타이포그래피가 등장해 모션 픽처 본편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j-hope 'NEURON (with 개코, 윤미래)' Official Motion Picture Teaser, HYBE LABELS

오는 29일 오후 1시 전 세계에 동시 발매되는 제이홉의 'HOPE ON THE STREET VOL.1'은 그의 예술적 뿌리인 '스트리트 댄스'(street dance)를 소재로 한 앨범이다. 신보에는 타이틀곡을 비롯해 'on the street (solo version)', 'i wonder... (with Jung Kook of BTS)', 'lock / unlock (with benny blanco, Nile Rodgers)', 'i don't know (with 허윤진 of LE SSERAFIM)', 'what if... (dance mix with JINBO the SuperFreak)'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제이홉은 앨범 전곡의 작사에 참여해 뮤지션의 역량을 아낌없이 펼쳤다.


'NEURON'은 외부에서 자극을 받았을 때 전기를 발생시켜 다른 세포에 정보를 전달하는 '뉴런'과 데뷔 전 제이홉이 몸 담았던 동명의 댄스 크루를 동시에 뜻한다. 이 곡은 제이홉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2000년대 올드 스쿨 힙합 (Old school hip hop) 장르로, 그의 음악적 뿌리와 삶의 동기, 그리고 새로운 출발에 대한 기대를 전한다. 다이나믹듀오의 개코와 윤미래가 피처링에 참여해 곡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한편, 제이홉은 3월 30일~4월 5일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서 팝업 ''HOPE ON THE STREET' POP-UP'을 개최한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