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프렌즈' 글로벌 뮤직비디오 차트 1위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4.04.02 06:52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뷔의 신곡 '프렌즈'(FRI(END)S)의 뮤직비디오가 공개 후 글로벌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빛냈다.

지난 3월 15일 공개된 뷔의 디지털 싱글 '프렌즈'의 뮤직비디오는 첫날부터 유튜브 월드 트렌드 음악 부문에 1위로 데뷔, 14일 연속 1위를 차지해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세계 3대 글로벌 음원 플랫폼인 타이달(Tidal)의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도 K팝 아티스트 최초,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프렌즈'의 뮤직비디오는 미국 타이달 '데일리 탑 비디오'(Tidal daily Top Videos) 차트에서 K팝 아티스트 최초로 1위에 올랐으며, 영국 타이달의 'UK 톱 비디오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뷔는 영국 '타이달 톱 비디오 차트'에서 솔로 앨범 레이오버(Layover)의 '러브 미 어게인'으로 K팝 아티스트 최초 1위를 차지한 이래 '프렌즈'로 두 번째 정상을 차지했다. '프렌즈'는 영국 '애플 뮤직 비디오 차트'에서도 1위에 등극했다. 이외 인도와 싱가포르, 네팔의 '애플 뮤직 톱 뮤직비디오' 차트 1위, 프랑스의 '애플 뮤직 K팝 뮤직비디오' 차트 부문에서 1위, 독일에서 2위에 올랐다.

image



'프렌즈'는 오랜 친구 관계를 뛰어넘어 로맨스로의 전환을 바라는 마음을 가사로 표현했다. 뮤직비디오에서는 마치 평행이론을 달리는 것처럼, 두 개의 상반된 모습의 뷔를 보여줌으로 보는 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했다. 뮤직비디오에서 뷔는 싱글일 때와 커플일 때 상반된 상황을 섬세한 표정 연기와 감정 표현으로 호평을 이끌어냈다.

뮤직비디오가 촬영된 영국의 MTV 뮤직은 공식 계정에 프렌즈의 뮤직비디오를 소개하며 "이 노래가 내 머릿속에 맴돌고 있다. 이번 주 가장 많이 찾아보는 뮤직비디오이다"라며 공개 2주가 지난 이후에도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V 'FRI(END)S' Official MV, HYBE LABELS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